■ 진행 : 호준석 앵커, 김선영 앵커
■ 출연 : 장예찬 / 전 대통령직인수위 청년소통TF 단장, 김상일 / 정치평론가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키워드 내용을 먼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여주시죠.
드디어 날짜가 나왔습니다. D-2네요. 모레 드디어 발표하는 거죠?
[김상일]
장고에 장고를 거듭했는데 이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죠. 그렇기 때문에 드디어 출마를 공식화하는 것 같은데요. 모두가 알고 있었고 모두가 예견했던 일입니다, 사실은.
그런데 일요일로 잡은 이유는 어떤 걸까요?
[김상일]
일요일로 많이 잡죠. 왜냐하면 언론이 일요일날 이슈가 가장 적기 때문에 그다음 날 뉴스를 생각하면 일요일로 많이 잡아서 통상 정치권에서는 출마 선언을 일요일날 많이 합니다. 그래서 일요일로 잡은 것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들고요. 일단 이재명 의원이 출마를 결정했으니까 저는 열심히 하시기를 바라요. 저는 안 나오시기를 되게 바랐지만.
평론가님, 잠시만요. 저희가 지금 현장을 연결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조금 전 말씀드린 행정안전부 발표입니다. 보시죠.
[이상민 / 행정안전부 장관]
권고안에 대해 행정안전부의 입장을 발표한 이후에 경과사항과 경찰 제도 개선 방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달 발표한 입장에 대해 일선 경찰과 언론 등에서 여러 가지 의견이 제기되었습니다.
이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자서울, 세종, 광주, 강원, 대구 등을 방문하였으며 일선 경찰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행정안전부와 경찰청 상호간의 의사소통을 위한 공식적인 창구로서 실무협의체도 운영하였습니다. 개선안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헌법과 법률에서 부여한 행정안전부장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 내에 치안감을 부서장으로 하는 경찰국을 신설하겠습니다. 신설되는 경찰국에는 세 개의 과와 총 16명의 직원이 배치될 예정입니다.
둘째, 경찰청과 소방청을 모두 포함한 소속청장 지휘규칙은 현재 이를 운영 중인 7개 부처의 사례에 준하여 제정하겠습니다.
셋째, 일반출신의 고위직 확대, 복수직급제 도입, 인력 보강, 공안직 수준으로 보수 상향, 교육훈련 기회 확대 등을 관계부처 간 협의를 거쳐 추진해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715111920204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