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이슈] 문 대통령, 5번째 국회 시정연설...野, '주호영 몸수색' 고성 항의 / YTN

YTN news 2020-10-28

Views 2

■ 진행 : 김정아 앵커
■ 출연 : 민병두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용태 전 국민의힘 의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기에 강한 나라. 문 대통령, 오늘 국회 시정연설에서 K방역을 위해 힘써준 의료진과 국민에게 감사를 전하며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경제 메시지에 특히 힘을 실었습니다.

경제를 모두 40번 넘게 언급하며 강조했는데요.555조 8천억 원 규모 내년도 예산안에 담긴집권 후반기 국정 운영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국회 협조를 구했습니다.

여당은 박수와 환호로 호응하는 반면야당은 문 대통령이 국회 본관에 들어올 때까지 특검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며항의하기도 했습니다.

이분들은 어떻게 보셨을까요. 민병두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그리고 김용태 전 국민의힘 의원 두 분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취임 후 다섯 번째 국회 시정연설이 있었는데요. 오늘 내용 하나씩 보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오늘 시정연설 첫 일성은 역시 K방역과 국민에 대한 감사였습니다.

위기에 강한 나라를 강조하면서 우리 경제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는데 이 내용 먼저 듣고 오시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 대한민국은 그런 가운데서도, ‘위기에 강한 나라’임을 전 세계에 증명해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은 가장 빠르게 경제를 회복하고 있는 나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OECD 국가 중에서 경제성장률이 가장 높은 나라로 전망되고 있고, 국제 신용평가기관들도  한국의 신용등급을 한결같이 안정적으로 전망하며, 우리 경제에 대한 높은 신뢰를 보내고 있습니다. 내년부터 우리 경제를 정상적인 성장궤도로 올려놓기 위해 본격적인 경제활력 조치를 가동할 때입니다. 정부는 ‘한국판 뉴딜’을 더욱 강력히 추진하는 등 위기극복과 함께, 미래를 선도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경제 관련 이야기를 강조했는데 위기에 강한 나라, 이 부분이 핵심이었던 것 같아요. 전반적으로 어떻게 들으셨습니까?

[민병두]
핵심은 잘 짚었다고 생각합니다. 국민이 가야 할 목표들을 정확히 제시했다고 생각해요. 지난해 시정연설은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가 주제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일본이 무역규제를 통해서 전체적인 자본체인, 국제적인 체인을 단절시켜서 한국 경제를 고사시키려고 했...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1028130032846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