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강원도 집중 공략...'외가' 강릉에서 지지 호소 / YTN

YTN news 2022-02-28

Views 6

윤석열, 李·민주당 안보 정책 비판…튼튼한 안보 강조
윤석열, 강원경제특별자치구 수립…지역 공약 발표
극적인 후보 간 담판 회동 시 일정 변동 가능성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일정 가볼까요?

윤 후보 일정 시작됐나요?

[기자]
네, 오늘 윤석열 후보의 첫 일정은 제가 나와 있는 이곳 강원 동해에서 시작합니다.

아직 윤 후보는 현장에 도착하지 않았는데, 유세 한참 전부터 지지자들이 삼삼오오 모이더니 지금은 보시는 것처럼 거리가 가득 찼습니다.

잠시 뒤 윤 후보는 이곳에서 동해를 환동해권 물류와 관광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기 위한 지역 공약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어제부터 경북·강원 지역 1박 2일 일정을 보내고 있는 윤 후보, 오늘은 강원도 동해를 시작으로 강릉, 속초, 홍천, 춘천을 잇따라 방문합니다.

대선이 불과 아흐레 앞으로 다가왔지만, 여전히 지지율은 초박빙 양상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에서 아직 표심을 정하지 못한 부동층이 많은 강원도를 끌어안겠다는 의도로 풀이되는데요.

무엇보다 강원도는 접경지대를 중심으로 안보 여론에 민감한 만큼, 윤 후보는 민주당과 이재명 후보의 안보 정책을 비판하고 '힘을 통한 평화 구축'을 강조하며 강원 민심을 두드릴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강원도에는 윤 후보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곳이기 하죠,

바로 강릉에 윤 후보의 외가가 있어 윤 후보도 이점을 부각해 지역 민심을 자극할 계획입니다.

이후 윤 후보는 속초로 향해 시장 민심을 듣고 튼튼한 안보가 뒷받침하는 강원경제특별자치구 수립을 내세우고 동서고속화철도 조기 완공을 약속합니다.

다음 일정으로는 홍천에서 지역 유권자들을 향해 애국과 안보의 신념을 전한 뒤 춘천으로 이동해 강원도민에게 정권 교체 대의를 강조하며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다만, 단일화 회동 여부가 앞서 언급한 오늘 하루 일정의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 윤 후보가 안철수 후보에게 장소와 시간만 정해준다면 언제든 만나겠다고 공개적으로 제안한 만큼 극적으로 후보 간 담판이 이뤄진다면 오늘 진행될 강원 일정 역시 변동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YTN 엄윤주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228105425024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