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김정아 앵커
■ 출연 : 현근택 더불어민주당 前 상근부대변인, 천하람 국민의힘 순천 갑 당협위원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정치권 소식 현근택 더불어민주당 전 상근부대변인, 천하람 국민의힘 전남 순천 갑 당협위원장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두 분 어서 오십시오. 안녕하십니까?
0선의 이준석 돌풍의 현실화냐, 중진들의 막판 뒤집기냐. 오늘부터 국민의힘 차기 지도부 선출을 위한 선거인단 투표가 시작된 가운데 후보들 간에 막판 네거티브 공방도 과열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국민의힘 전당대회 흥행에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잠잠했던 대선 경선 연기론이 다시 불붙고 있는데요. 관련 영상 먼저 보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국민의힘 전당대회 이제 4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늘부터 선거인단 투표된 거죠?
[천하람]
맞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일정이 진행되는 겁니까? [천하람] 선거인단부터 설명을 드려야 될 텐데요. 저희가 선거인단이 30만 명이 조금 넘는데 그중에 28만 명, 대부분은 저희에게 당비를 내시는 책임당원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 이외에 대위원분들이나 또 각 저희 지역구에서 선별한 일반 당원분들 중에도 선거인단이 되신 분들이 계시고요. 그분들이 오늘 오전부터 시작해서 오늘 내일 이렇게 모바일 투표를 진행하게 되시고.
일단 모바일 투표 먼저 하고?
[천하람]
맞습니다. 그런데 예를 들면 모바일 투표나 이런 것들이 어렵거나 그런 분들이 계시잖아요. 그래서 그런 분들을 위해서 모바일 투표 끝난 수요일, 목요일에는 ARS로 전화를 드려서 전화로 투표를 하실 수 있도록 기회를 추가로 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약하자면 월화에는 저희 당원분들, 선거인단의 모바일 투표가 있고, 수요일, 목요일에는 당원들의 ARS 투표 그리고 그와 동시에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 일반 여론조사도 같이 진행이 됩니다.
이 표를 모두 합산해서 결과가 금요일에 나오는 건데요. 어찌든 지금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 선출 얘기 먼저 하고 있는데 지금 막판으로 갈수록 열기도 더해가지만 신경전도 치열해지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하나씩 보면 일단 이준석 후보가 어제 당원명부가 통째로 특정 캠프에 의해서 유출이 됐다.
그래서 이준석...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607121519923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