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백신총책 "AZ백신-혈전 연관성 있다"...EMA 곧 결론 발표 / YTN

YTN news 2021-04-07

Views 2

유럽의약품청(EMA) 고위 인사가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과 혈전증 간에 명백한 인과관계가 있다'는 의견을 내놨다고 외신들이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유럽의약품청은 아직 최종 결론이 아니라며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는데, 추가 검토를 거쳐 이르면 오늘 안에 결과를 발표한다는 방침입니다.

국제부 조수현 기자와 함께 자세한 소식 살펴봅니다. 어서 오세요.

그동안 논란이 끊이지 않았는데, 결국 인과관계가 있는 쪽으로 무게가 실리고 있군요?

[기자]
유럽의약품청의 백신 전략을 총괄하는 마르코 카발레리 박사가 이탈리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말한 내용인데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일부 희귀 혈전증 사이에 연관성이 있는 게 명백해 보인다고 밝혔다고 로이터, AFP를 비롯한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습니다.

"다만 무엇이 이런 반응을 일으켰는지는 여전히 알지 못한다"다며, 이를 규명하는 게 앞으로의 핵심 연구 과제라고 설명했습니다.

카발레리 박사는 유럽의약품청이 조만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혈전증 간의 연관성을 인정하는 언급을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백신 접종으로 인해 혈전의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며, 백신 접종의 이익이 부작용 위험성보다 더 크다는 유럽의약품청의 기존 입장도 재확인했습니다.


카발레리 박사의 언급에 대해 유럽의약품청은 어떤 입장인가요?

[기자]
유럽의약품청은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럽의약품청 대변인은 아직 최종 결론에 도달하지 않았다며, 현재 관련 검토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검토가 마무리되는 대로 브리핑을 할 예정이라며 그 시점은 7일이나 8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시간으로 오늘 밤부터 모레 새벽 사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의약품청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안전성 위원회 평가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9일까지 이어지는 회의 기간 안에, 새로운 권고안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세계보건기구 WHO 기자회견에서도 이 사안이 언급됐는데요,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호제리우 파울루 핀투 드 사 가스파르 / WHO 규제·사전심사 책임자 : 현재 여러 위원회와 규제 기관들, 규제 당국자들이 데이터를 살펴보고 있고 새로운 데이터가 매일 추가되고 있습니다.]

WHO도 유럽의약품청과 마찬가지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코로나 예방 이익이 부작...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10407090632280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