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24일) 물류센터로 이송된 코로나19 백신이 오늘부터 닷새 동안 전국 요양병원과 보건소 등 의료기관으로 옮겨질 예정입니다.
내일(26일) 오전 9시부터는 역사적인 첫 접종이 시작됩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주환 기자!
코로나19 백신 배송은 언제부터 시작됩니까?
[기자]
첫 백신 배송은 잠시 뒤 오전 5시 반부터 시작됩니다.
오전 5시 30분에 출발하는 차량은 모두 6대로 경남지역 5곳, 경북 안동지역 1곳으로 각각 출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6시 20분 경기지역으로 2대, 6시 30분에 경기지역으로 또 6대가 출발할 예정입니다.
제주도의 경우 배편으로 백신이 이송중인데 목포항을 출발한 배가 오늘 오전 6시쯤 제주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앞서 어제 안동 공장에서 출하된 첫 백신 물량은 전용 컨테이너로 냉장 운송용 5톤 트럭에 담겨 군과 경찰의 호송을 받으며 이천 물류센터로 옮겨졌습니다.
이동 중에는 통합관제센터가 각 운송 차량의 위치와 온도, 그리고 백신 수송 용기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점검하는 등 저온 유통 유지에 이상이 없도록 관리했습니다.
물류센터에 도착한 백신은 전국 요양병원과 보건소 1,909개소로 배송하기 위한 재분류와 포장 작업을 끝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어제 경북도청에서 열린 코로나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이번 백신 접종은 고대하던 일상 회복으로의 첫 걸음을 떼는 것이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백신 접종은 언제부터 시작되는 겁니까?
[기자]
역사적인 백신 접종은 내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됩니다.
전국의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재활시설 등의 65살 미만 입소자와 종사자가 이번 백신 접종 대상자입니다.
이들 가운데 93.6%가 이미 접종 의사를 밝혔습니다
백신을 맞기 전에는 반드시 의사의 예진을 받고 약품, 화장품, 음식 그리고 다른 종류의 백신접종에 대해서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지를 예진표에 자세히 기록해야 합니다
또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면 접종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되거나 체온이 37.5℃ 이상 되면 접종을 연기해야 합니다.
방역 당국은 이번에 도입되는 백신의 접종을 다음 달 안에 마무리한다는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0225042728927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