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오늘부터 즉시 상" /> 민주당, 오늘부터 즉시 상"/>

민주당, 상임위 활동 착수...통합당 "강제 배정 보이콧" / YTN

YTN news 2020-06-16

Views 3

법사위 등 6개 상임위원장, 모두 민주당 소속
민주당, 오늘부터 즉시 상임위 가동…현안 대응
통합당, 상임위 등 일체 의사일정 거부
주호영 사의 표명으로 통합당 지도부 공백 사태


어제 법제사법위원회 등 6개 상임위원회 위원장직을 확보한 민주당은 곧바로 상임위 활동에 착수했습니다.

통합당은 야당과 일체 협의 없이 진행된 일이라며 모든 상임위 일정을 거부하고 나섰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송재인 기자!

아직 상임위가 반쪽만 채워진 상태인데, 민주당은 상임위 활동에 속도를 내고 있군요?

[기자]
어제 범여권만 참석한 가운데 열린 본회의에서 민주당 소속 상임위원장 6명이 선출됐는데요.

코로나19 대응, 남북관계 등 시급한 현안을 다루는 상임위원회가 다수 포함된 만큼, 민주당은 확보한 상임위부터 바로 가동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에 따라 오늘 오후 외교통일위원회는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회의를 열고 남북관계 현안 보고를 받습니다.

같은 시간 열리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 이어, 법제사법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등도 이번 주 잇따라 전체회의를 열고 업무에 들어갑니다.

상임위 활동에 착수한 민주당은 남은 원 구성도 오는 19일 본회의까지 반드시 마무리 짓겠다는 방침입니다.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오늘(16일) 아침 회의에서 코로나19 위기에 대응하기에 6개 상임위로는 턱없이 부족하다며, 이번 주 18개 상임위위원회 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3차 추경 심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어제 상임위원장 선출에 참여하지 않았던 통합당을 향해 샅바싸움으로 시간을 낭비하던 옛 시대의 반칙이 정치 기술로 통하던 때는 지났다며, 달라진 시대를 직시하고 일하는 국회에 헌신해야 한다고 압박했습니다.

통합당과 이대로 원 구성 협상이 불발되더라도 통합당 몫을 포함한 모든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을 강행하겠다는 의지를 거듭 강조한 겁니다.


우선 통합당도 상임위원이 배정되긴 했는데, 상임위 활동에는 참여하지 않는 거죠?

[기자]
통합당은 국회의장과 여당이 원 구성을 일방적으로 밀어붙였다며 일체 상임위 일정을 거부하고 나섰습니다.

177석의 여당이 상임위원장 선출을 강행하면 막아낼 방법이 없는 통합당으로선 의사일정 보이콧 외엔 할 수 있는 게 없는 겁니다.

여기에 통합당 주...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0616103815633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