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이 2박 3일 동안 평양에서 열리는 남북정상회담을 위해 내일 서해 직항로를 이용해 평양으로 갑니다. 먼저 평양에 도착한 선발대가 회담 실무 준비에 들어간 가운데 정상회담의 세부 일정과 의제는 오늘 오전에 공개됩니다.
■ 이번 남북정상회담에는 정치와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 대표인사들이 대거 동행합니다. 처음 방북하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비롯해 대기업 총수들도 방북해 경제협력 논의가 탄력을 받을지 주목됩니다.
■ 서울 도심에 있는 실탄사격장에서 30대 남성이 자신에게 총을 쏴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이 남성은 총을 쏘기 전 이상행동을 보여 제지당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어제 오후 3시 반쯤 레저용 경비행기 한 대가 전북 완주의 한 저수지 인근 야산에 추락해 탑승자 2명이 모두 숨졌습니다. 경찰과 국토부 등은 사고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슈퍼 태풍 망쿳이 휩쓸고 간 필리핀에서 사망자가 100명이 넘을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 등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허리케인 '플로렌스'가 동부지역을 강타하면서 최소 14명이 숨지고 이재민 수십만 명이 발생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80917060008057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