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이 이르면 내년에 핵탄두를 장착한 ICBM을 실전 배치할 것으로 보인다고 미국 워싱턴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최대 걸림돌인 대기권 재진입과 핵탄두 소형화 기술도 곧 확보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정치권 줄대기를 통해 혜택을 누린 일부 정치 검찰이 있다면 확실히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강도 높은 검찰 개혁을 주문했습니다. 문무일 신임 검찰총장이 이번 주 검찰 인사를 단행할 예정인데, 인사 태풍이 예상됩니다.
■ 정부가 국민의 소득과 일자리를 늘려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새 정부 경제정책 방향을 발표했습니다. 분배를 통한 성장이라는 전례 없는 실험이 앞으로 5년간 펼쳐지게 됐습니다.
■ 국민의당 제보조작 사건을 수사하는 검찰이 대선 당시 공명선거-추진단장을 맡았던 이용주 의원을 오늘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합니다. 이 의원은 제보 검증 과정에 참여하지 않았다는 입장이지만, 검찰은 부실 검증 책임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 오늘도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폭염이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서울은 33도, 광주는 34도까지 오르겠는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장시간 야외활동은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726060003102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