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중 외교장관 회담에서 왕이 중국 외교부장은 한국이 사드 배치 결정으로 양국 신뢰에 해를 끼쳤다며 유감을 나타냈습니다.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양국 관계가 특정 사안으로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 밤사이 전국 곳곳에서 열대야가 기승을 부린 가운데 정전 사태가 잇따랐습니다. 오늘도 전국적으로 폭염이 이어지겠고 오후에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러시아가 전체 선수단에 대한 리우 올림픽 출전 금지 징계를 극적으로 피했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는 러시아에 대한 출전 금지 조치를 각 경기 단체가 결정하도록 했습니다.
■ 프로야구 KIA의 유창식 선수가 승부조작 사실을 처음으로 자진 신고했습니다. 유창식은 한화 소속이던 지난 2014년 5백만 원을 받고 승부조작에 가담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차량 인증 조작이 드러난 폭스바겐이 오늘부터 79개 모델 판매를 자발적으로 중단합니다 폭스바겐 사태에 대한 환경부 청문회도 오늘 열립니다.
■ 가습기 살균제 사망 사건의 진상 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가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국정조사특위는 오늘 환경부와 보건복지부에 대한 현장조사를 진행합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7_20160725060551220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