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커스] "사이렌 울려 방공호로 대피"…이스라엘 교민 현지 상황은
이란의 이스라엘 본토 공격에 이스라엘은 큰 피해 없이 이란의 공격을 방어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자국민에게 내린 대피 명령도 해제가 된 상태인데요.
이스라엘 현지에 계신 교민 전화로 연결해 현재 어떤 상황인지 말씀 나눠보겠습니다.
황영신 씨 나와 계신가요?
지금 이스라엘은 새벽 4시 20분 정도 되신 걸로 알고 있는데요. 잠은 좀 주무셨나요? 현재 계신 지역은 어디신가요?
이스라엘에 머무신 지는 얼마나 되셨나요? 작년 10월 이스라엘과 하마스 교전 이후 피해는 없으신 상황인가요?
이란이 현지시간 13일 밤부터 14일 오전까지 이스라엘을 겨냥해 미사일과 드론(무인기)을 200발 넘게 발사했다고 하는데 지금 계신 곳에 피해는 없으셨지요? 혹시 당시 포탄 소리가 들렸다거나 불빛 같은 것이 보셨나요?
보도에 따르면 남부 네게브 쪽 군 기지 한 대가 굉장히 경미하게 피해가 있었다고 하던데요. 황영신 씨가 계신 곳과 이번에 피해가 있는 지역이 많이 떨어져 있습니까?
이스라엘군은 현재 이란의 공습이 끝난 것으로 보고 자국민에게 내린 대피 명령은 해제됐다고 하는데요. 미 보도에 따르면 이스라엘이 이르면 현지시간 15일 이란 공격에 대응할 거라고 합니다. 그 이후에 또 다른 공지 같은 건 없었나요? 이스라엘 언론에서는 어떤 보도가 나오고 있나요?
지금은 방공호에서 나와서 집에 계신 건가요? 이란 공습과 관련된 정보는 어떻게 듣고 계세요? 대사관에서 연락이 오고 있나요?
특별히 이스라엘 교육부에서 특별히 부모들에게 보내주는 정보가 있다고 들었는데요. 어떤 내용인가요?
교민들끼리 비상연락망은 있으신가요? 주변에 피해가 있는 교민에 대해 들은 이야기는 없으신지요?
하마스와의 교전이 시작된게 지난해 10월 7일이니까 벌써 6개월이 지났습니다. 교전 이전과 일상이 달라진 점은 없나요?
작년에 하마스에 이어 이번에는 이란의 공격이 또 발발한 건데요. 이스라엘이 더 이상 안전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진 않으셨나요? 교민분들과 이런 이야기를 나눠보셨나요?
대사관에서 (지난 12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스라엘 교민들에게 로켓·드론 경보 발령 시 행동 요령을 안내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매뉴얼을 알고 계십니까?
미국과 서방은 이스라엘이 이르면 15일 이란에 대한 대응에 나설 것으로 전망한다는 미 언론 보도가 나왔는데, 이에 대한 이스라엘 현지 분들의 여론은 어떻습니까? 이스라엘 정부가 이란의 보복 공격에 어떻게 하길 바라는지 혹시 들으신 게 있으신지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