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유행이 감소세로 전환됨에 따라 정부는 가을과 겨울에 찾아올 재유행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우선, 오미크론 변이에 맞게 개발된 개량 백신을 4분기에 도입해 접종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오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에서는 하반기 백신 접종의 구체적인 대상과 시기 등을 발표합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이기일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통제관]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추석에도 국민 여러분께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준비를 하였습니다. 정부는 촘촘한 의료대응체계를 마련하여 명절에도 의료 공백이 없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먼저 혼잡이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 감염취약시설의 방역 관리를 보다 철저히 하겠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 나흘 동안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추진합니다.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국토부에서 보다 상세하게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예전처럼 휴게소 및 버스, 철도 내 실내 취식도 허용이 됩니다. 다만 방역 관리는 철저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휴게소와 졸음쉼터에 1900명의 인력을 추가로 배치합니다. 공항에도 140명을 추가로 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고속도로 전광판을 통해 휴게소의 혼잡상황을 안내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방역을 더욱 강화하고 이용객을 분산하겠습니다.
전통시장과 백화점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업계와 지자체, 중앙정부가 합동으로 집중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비상연락체계를 운영하여 방역상황을 철저하게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은 방역관리를 철저히 하고 의료 지원에 공백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접촉면회는 금지가 됩니다. 다만 비접촉 대면 면회와 비대면 방식으로 면회는 가능합니다.
연휴 전후 입소자와 종사자는 증상 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종사자는 복귀 후에 신속항원검사를 반드시 실시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각 지자체에서는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연휴 기간 동안 운영 가능한 기동전담반을 확보하여 의료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더불어 연휴 기간 동안에도 의료공백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어디서나 신속하고 쉽게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휴일에 운영하는 보건소,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의 위치와 운영 시간은 네이버, 다음, 응...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20831110311765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