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안철수, 현기증 있어 병원행…"걱정끼쳐 죄송" 外
▶ 안철수, 현기증 있어 병원행…"걱정끼쳐 죄송"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당선 감사 인사 중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안 의원은 어제(2일) 오후 2시쯤 분당구 서현2동에서 주민들을 만나 당선 인사를 전하다가 현기증을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안 의원은 이후 SNS 글에서 "건강에 이상이 없다는 의료진의 진단에 따라 퇴원해 집에서 휴식 중"이라며 "걱정을 끼쳐 죄송하다"고 전했습니다.
선거 기간 심신의 피로가 누적된 것 같다는 설명입니다.
안 의원은 휴식을 취한 뒤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나설 계획입니다.
▶ 법무부, 한동훈 취임사 손글씨 이벤트 논란에 중단
법무부가 한동훈 장관 취임사 구절을 손글씨로 써 공식 SNS에 올리면 경품을 주는 행사를 했다가 논란이 일자 중단했습니다.
법무부는 장관이 이 사안을 알게 된 뒤 통상적 홍보 활동일지라도 비판적 시각이 있다면 중단하는 게 좋겠다고 지시해 어제(2일)자로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장관 개인 홍보성으로 보일 수 있는 행사 등은 일절 하지 말도록 실·국·본부에 지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일각에서는 법무부가 한 장관 개인을 홍보하기 위해 예산을 쓰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법무부는 과거에도 여러 유사 행사가 있었고, 이번 행사는 장관에게 보고 없이 진행됐다고 해명했습니다.
▶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 다시 영업…임시사용승인 연장
임시사용승인 기간 연장 불허로 영업 중단 위기에 내몰렸던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과 아쿠아몰, 엔터테인먼트동 등이 정상적으로 영업할 수 있게 됐습니다.
부산시와 롯데 측은 어제(2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부산 롯데타워 건립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시는 앞서 롯데타워와 같은 사업부지에 있는 롯데백화점 광복점 등 상업시설에 대해 임시사용승인을 연장해줬습니다.
롯데백화점 광복점의 애초 임시사용승인 기한은 지난달 31일이었나 부산시는 롯데 측의 롯데타워 건립 의지 부족을 이유로 당일 기한 연장을 해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핫클릭 #안철수 #한동훈_취임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