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큐] 尹, 강용석 '진실 공방' / YTN

YTN news 2022-05-17

Views 35

■ 진행 : 김영수 앵커
■ 출연 : 최진 / 대통령리더십연구원장, 추은호 / YTN 해설위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치권 이슈 시간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강행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대통령실 인선 논란까지 불거지며 정치권의 공방은 더욱 거세지고 있는 양상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인 시절 강용석 무소속 경기도지사 후보와 통화했는지 여부도 지금 진실공방 양상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최진 대통령리더십연구원장, 추은호 해설위원과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정국 최대의 관심은 한동훈 후보자를 과연 윤석열 대통령이 언제 임명하느냐. 임명 여부보다는 언제 임명하느냐가 큰 관심인 것 같아요. 일단 오늘 출근길에 기자들이 물어봤더니 출근해서 검토하겠다라고 아주 신중한 입장을 윤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먼저 추은호 해설위원님은 언제쯤 그리고 어떤 결정을 할 것으로 보십니까?

[추은호]
지금 국회에서는 국회 운영위원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운영위원회는 김대기 비서실장, 관련 수석들, 비서관들이 출석을 해서 의원들의 질문에 대답을 하고 있는데 윤석열 대통령 입장에서는 한동훈 후보자를 임명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래도 어떻게 보면 참모들, 부하 직원들을 전장에 내보내 놓고서 또 곤란한 상황을 만들기는, 조금 무리수를 두지 않지 않을까. 그래서 오늘은 임명을 강행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임명하기로, 한동훈 후보자의 경우는 임명하기로 마음을 먹은 것은 틀림없어 보이고요. 내일이냐, 모레냐 그 시기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그렇군요. 그런데 내일 5.18 기념식이 열리고 여기에 국민의힘 의원들,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힘 의원들, 내각 장관들 또 수석, 비서관들 모두 참석하겠다라고 밝힌 상황이기 때문에 한동훈 후보자를 임명하고 또 한동훈 후보자도 같이 가는 것 아니냐라는 이야기가 있었거든요. 어떻게 전망하세요?

[최진]
아마 한동훈 하면 어차피 통과될 사람인데 다만 내일 5.18이기 때문에 광주 민심 때문에 막판까지 고민할 거라고 봅니다. 왜냐하면 지금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해서 여권이 총출동하는 마당에, 광주에 총출동하는 마당에 지금 여야 충돌의 핵심 인물인 한동훈 장관을...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517170140494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