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큐] 尹, 27일 출사표 예정...與, '경선 일정' 결론 못 내 / YTN

YTN news 2021-06-18

Views 5

■ 진행 : 김영수 앵커
■ 출연 : 최 진 / 대통령리더십연구원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이르면 오는 27일쯤 대권 도전 출사표를 던질 것이라고 윤 전 총장 측의 이동훈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국민의힘 입당은 민심투어 이후 판단할 문제라고 했지만 사실상 거의 기정사실화 하는 발언도 내놨습니다.

민주당에서는 경선 연기론을 두고 계파 갈등이 표면화되고 있습니다. 오늘도 경선 일정에 대한 결론을 내리지 못했습니다.

정치권 이슈, 최진 대통령리더십연구원장과 함께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윤석열 전 총장이 언제쯤 등판할 것이냐가 최대 관심이었는데 날짜가 나왔습니다. 27일이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27일로 결정한 배경,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최진]
일단 주위 압박도 있었고 국민들도 자칫하면 피로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이쯤에서는 시나리오를 공개를 해야 돼서 결정을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6월 말에 대권 선언하고 그다음에 7월에는 민심 투어하고 그리고 8월에는 국민의힘에 입당하는 큰 총론적인 일정을 제대로 교통정리해서 공개를 한 것 같습니다. 이쯤 되면 이준석 대표가 운전하는 버스에는 안전하게 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제는 여야 협공에 일체 대응하지 않고 내 갈 길을 가겠다라고 했잖아요. 그래서 좀 더 그런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이 됐었는데 오늘 보니까 바로 일정을 구체적으로 밝혔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간 보기 그만해라, 그리고 국민들 일부에서도 피곤함을 느끼고 이런 점을 감안했다고 봐야 되겠죠.

[최진]
그렇습니다. 총론적인 일정은 방금 말씀하신 대로 정리가 됐는데 아직 각론적으로는 약간씩 변경이 좀 있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6월 27일날 대권 선언하는데 이때도 자칫 늦어질 수 있다 그리고 민심 투어도 7월에 하게 되는데 일주일일지 2주일이 될지는 조금 그때 가서 돼야 되겠다는 것이기 때문에 약간씩 각론 부분에서는 변경이 있지만 큰 틀에서는 제일 중요한 게 국민의힘 입당, 8월에 한다라는 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이 부분이 공개적으로 천명을 한 셈이죠.


윤석열 전 총장, 대변인을 선임하고 이 대변인이 계속 언론 인터뷰를 통해서 윤석열 전 총장의 생각을 전하...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618164600722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