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백신, 변이 바이러스에 효과...새 백신 개발 계획" / YTN

YTN news 2021-01-25

Views 5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 바이오기업 모더나가 자사 백신이 영국과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는 낮은 면역력을 보여, 기존 백신을 한 차례 더 맞거나 새로운 백신을 개발하는 연구에 착수할 계획입니다.

이동헌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해 말 화이자에 이어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한 모더나는 자사 백신이 영국과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모더나 백신을 2차례 접종해 면역력이 생긴 혈액 샘플로 실험한 결과 각각의 변이 바이러스를 무력화할 만한 중화항체가 생성됐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의 경우 중화항체의 양이 6분의 1로 감소해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때문에 모더나는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 시험에 착수할 계획입니다.

기존 백신을 한 차례 더 맞아 모두 3차례 맞거나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 특화된 백신을 새로 개발해 2번째 접종에 사용하는 방안입니다.

모더나와 공동 실험을 진행한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의 파우치 소장은 기존 백신의 효과를 인정하면서도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 미 국립 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 : 백신의 효과에 본질적인 영향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좋은 일이나 바이러스가 진화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파우치 소장은 기존 백신이 듣지 않는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으며 이에 맞게 백신을 계속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결국 독감 백신처럼 코로나19 백신 또한 계속 맞아야 할 가능성이 크다는 이야깁니다.

YTN 이동헌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10126050312186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