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내 차에도?"...전국 주유소에 '가짜 경유' 유통 / YTN

YTN news 2020-11-03

Views 6

품질 검사도 받지 않은 선박용 경유를 자동차용 정상 경유와 섞어 3천5백만ℓ를 유통한 일당이 적발됐습니다.

보통 경유차 탱크 용량이 70ℓ 안팎이니까 어림잡아 50만 대를 가득 채울 양입니다.

부산과 대전, 강원 등 전국 30여 개 주유소에 유통됐는데, 경찰은 주유소 업주들이 불법 사실을 알고도 '가짜 경유'를 판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이문석 기자입니다.

[기자]
대전경찰청은 최근 '가짜 경유' 3천5백만ℓ를 유통한 혐의로 62명을 검거했습니다.

품질 검사를 받지 않은 면세 선박용 기름을 자동차용 경유에 섞어 팔아 석유사업법과 관세법을 위반한 혐의였습니다.

부산 면세 구역에서 불량 경유를 제조한 뒤 지난해 4월부터 4백여억 원어치를 판매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국 37개 주유소에 유통했는데, 경찰은 업주들이 10%가량 싼 가격에 불량 경유인지 알고도 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과 연관성은 없지만, 최근 충남에서는 '가짜 경유'를 넣고 차량 백여 대가 고장 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충남 공주와 논산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고 피해가 잇따르자 경찰과 한국석유관리원이 움직였습니다.

결국, 두 주유소에서 판 기름은 '가짜 경유'로 드러났고 경찰이 관련자들을 입건해 유통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암암리에 이뤄지는 것도 아니고 주유소에서 파는 기름조차 못 믿게 된 상황에 시민들은 허탈해하고 있습니다.

[하승철 / 대전 시민 : 세상이 어려워져서 그런지 이상한 범죄까지 판치는데 이런 것들이 서민들을 더 어렵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경찰은 한국석유관리원과 정보를 공유해 가짜 석유가 유통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단속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YTN 이문석[[email protected]]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01103185048497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