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본 정치...흔들리는 미래와 품격언어 / YTN

YTN news 2019-04-19

Views 2

■ 진행 : 노종면 앵커
■ 출연 : 고은영 / 제주녹색당 운영위원장, 장예찬 / 서던포스트 정책실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정치인의 시선으로 정치권을 들여다 봅니다. 이번 주에도 여야는 4월 국회 일정도 합의하지 못했습니다. 일부 상임위원회만 예외적으로 열린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였습니다. 청년 정치인들의 눈에는 이 상황이 어떻게 비춰졌을까요. 구체적으로 하나씩 확인해 보겠습니다.

더청년정치, 이번 주에도 고은영 제주녹색당 운영위원장 또 시사평론가인 장예찬 서던포스트 정책실장 함께합니다. 어서 오십시오.

[인터뷰]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이번 주 문제 정치 고 위원장은 뭐 골라오셨습니까?

[고은영]
흔들리는 미래, 바른미래당의 의원총회 파행에 대해서 먼저 좀 골라봤습니다.


어떤 내용이죠?

[고은영]
어제 바로 열렸는데요. 지금 원내 3당 바른미래당 선거제도 개혁안부터 공수처안. 여러 가지로 캐스팅보트를 쥐고 있다라고 평가가 되고 있는데요. 지금 이 중대사안들에 대한 당론을 정하는 의원총회가 각 사안에 대한 갈등 그리고 총선을 앞둔 지금 계파갈등 그리고 외부의 바람에 끊임없이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면서 지금 여러모로 흔들리는 미래를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흔들리는 미래는 당의 미래를 얘기하는 겁니까? 아니면 우리 정치의 미래를 얘기하는 겁니까?

[고은영]
두 가지 다 포함이 됩니다.


둘 다요? 당의 미래는 관심도가 우리 시청자 입장에서는 떨어질 것 같고 어떤 정치의 미래가 흔들립니까?

[고은영]
지금 선거제도 개혁 계속해서 코너를 통해서도 한 주도 빠지지 않고 보고 있는데요.


아까 우리 고은영 위원장께서 골라오신 이번 주 문제의 장면이 바른미래당 어제 의총이었잖아요. 의총 장면을 동영상으로 잠시 한번 확인해 보고요. 어떤 일이 있었는지 확인해 보고 얘기 이어가겠습니다. 장 실장께서도 어제 이 상황 보셨죠?

[장예찬]
네, 봤습니다.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장예찬]
그러니까 제가 거듭해서 말씀드리고 아마 시청자분들도 조금 이제 지루하실 것 같아요. 왜냐하면 시간이 지나도 도저히 갈등이 해결될 기미가 안 보이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이태규 의원을 필두로 해서 친 안철수계의 전...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190419135905944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