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일표 / 국회 산자위 위원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후보자들에 대한 질의 순서입니다. 질의 시간은 간사 위원님들과의 합의에 따라 7분으로 하겠습니다. 이종배 의원님, 의사진행발언이십니까?
[이종배 /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간사로서 본 질의에 앞서서 몇 가지 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저희들이 일요일날 후보자가 자료 제출을 안 해서 성명서를 발표했고 바로 어저께 자료 없이 인사청문회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도 없다는 그런 뜻에서 인사청문회 연기 요청을 했습니다마는 우리 여당 측에서 이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해서 오늘 진행은 되기는 합니다마는 이제까지의 청문회 중에서 이렇게 자료 없이 깜깜이 청문회하는 것은 없다 하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그리고 인사청문회에 임하는 후보자의 자세 먼저 지적을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후보자를 둘러싼 야당 당대표나 우리 청문위원들이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서 지난 21일 김중현 중기부 대변인 직무대행은 허위사실이라면서 사과하지 않으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있을 수 없는 일이고 이는 유례 없는 그런 사상 초유의 일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인사청문위원한테 겁박을 합니까? 청문위원들 입에 재갈을 물리려고 하는 겁니까? 우리 인사청문을 왜 하는 겁니까?
국민들을 대신해서 후보자가 국무위원으로서 자격이 있는지, 없는지. 자질을 갖추고 능력을 갖췄는지 도덕성과 청렴성을 갖추었는지 알기 위해서는 제기되는 의혹에 대해서 따져봐야 될 것 아닙니까?
자료는 제출하지 않고 오히려 야당 청문위원들의 입을 막으려는 그런 자세, 있을 수 없는 겁니다. 어디서 이렇게 겁박을 합니까? 이렇게 후보자가 고압적인 자세를 보여도 되는 겁니까?
이런 자세로 장관이 된다면 안하무인이 될 게 아닙니까? 권력을 휘둘러댈 그런 장관이 될 게 아닌가 싶어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앞으로 인사청문회를 계속하려면 위원장님께서 사과를 받아내셔야 한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그다음에 이런 자료 제출을 왜 이렇게 안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본 위원이 101건을 요구했는데 31건이 미제출됐어요. 그 내용도 별거 아닙니다.
적십자회비 납부내역, 이런 거 왜 안 냅니까? 외환거래 신고내역. 다 이유가 있어서 받는 거예요. 항공 탑승 내역. 생각연구소 연구용역 수주 내역. 또 배우자가 30대 대기업과, 배우자가 재직했던 회사...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pn/0301_20190327102410694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