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범 특별수사팀, 현장조사·문자복원 박차 / YTN

YTN news 2019-01-14

Views 5

조재범 전 코치의 성폭행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이 문자 복원과 빙상장 수사 등 증거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일부 문자 대화 내용을 복원해 분석작업에도 나섰습니다.

박기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조재범 전 코치 성폭행 의혹을 담당한 특별수사팀이 지난 11일 태릉선수촌 빙상장을 조사했습니다.

심석희 선수 성폭행 의혹과 관련해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서입니다.

진천선수촌과 한체대 빙상장은 물론 빙상장이 아닌 곳도 조사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태릉선수촌 관계자 : 11일, 금요일에 왔다 갔습니다. 조사 중인 사건이라서 경찰 측에서 보안 유지를 요청했었던 사안이기 때문에….]

조 전 코치의 휴대전화와 태블릿 PC 여러 대를 압수한 경찰은 파손된 휴대전화 한 대를 제외하고 1차 복원작업을 마쳤습니다.

복원된 자료를 넘겨받은 수사팀은 심 선수와 조 전 코치 사이 대화 내용 중 진술된 성폭행 정황과 일치하는 내용이 있는지 분석하고 있습니다.

다만, 심 선수가 사용을 강요받았다고 주장한 텔레그램은 보안성이 강해 복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관련 자료를 계속 분석하고 있지만, 결정적 증거를 확보했는지는 밝히기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조사를 앞둔 상황에서 조 전 코치 측이 수사에 대비할 가능성을 염두에 둔 것으로 풀이됩니다.

경찰은 이와 함께 참고인 조사를 위해 동료 선수 등과도 접촉하고 있습니다.

이르면 이번 주쯤 경찰의 구치소 접견 조사가 예상되는 가운데, 조 전 코치 측은 언제든 경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 전 코치의 재판이 연기됨에 따라 조사가 더 미뤄질 가능성도 있지만, 사회적 파장이 큰 데다, 재판이 진행 중인 만큼 경찰은 수사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입니다.

YTN 박기완[[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114181114051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