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조 /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위원님, 감사합니다. 저는 재벌 개혁 또는 경제민주화를 이루겠다는 의지에 대해서는 조금도 후퇴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2008년 글로벌 위기 이후에 변화된 환경에 맞는 새로운 어떤 현실적합적인 방법을 찾고자 하는 고민에서 아마 특히 여당 의원님들께서 마음에 들어하지 않으실 그런 어떤 대안들을 자주 얘기했던 것 같고요.
그런데 이제는 저 혼자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관계 부처 그리고 또 국회와 협의하면서 우리 모두가 단순히 경제적 관점이 아니라 정치, 사회적으로 합의될 수 있는 그런 방법을 찾아내는 데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말씀드리겠고 공정위의 조치에 대해서 잘못된 부분, 과거에. 향후 예를 든다면 삼성물산의 기존 순환출자를 해소하는 과정에서 1000만 주가 500만 주로 바뀌는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국민들이 의혹을 갖고 있다라고 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 1000만 주가 옳으냐, 5000만 주가 옳으냐 하는 것은 따질 수 없는 것이지만 문제는 공정위가 일관된 판단을 유지하지 못했다라는 데 결정적인 문제가 있는 겁니다. 이런 부분에 관해서 저희들이 조치를 하겠고요.
그다음 조사국 부활을 통해서 특히 뭐냐 하면 불법행위, 특히 갑을관계에서 발생하는 불법행위 문제에 있어서 철저하게 조사,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진복 / 국회 정무위원장]
그래요. 위원님들이 우리 후보자님 답변을 짧게 해 달라고 자꾸 요구를 하니까 참고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조금 전에 의사진행발언권을 드렸는데 정태옥 위원님.
[정태옥 / 자유한국당 의원]
자료 요구 관련해서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데 자꾸 전해철 위원님이 이야기하시니까 정확하게 다시 한 번 이야기하겠습니다. 지금 후보자와 배우자와 직계존비속에 대한 전체 통장 입출금 내역은 저희들이 요구한 게 아니고요. 여당 위원님이 요구한 겁니다.
그 이유까지 요구 자료에 넣어놨습니다. 후보자 자녀가 인사청문회 직전 또는 혹은 6개월간 예금 계좌를 모두 인출했다는 의혹이 있기 때문에 후보자, 배우자, 직계 존비속의 통장 전체 입출금 내역을 요구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아침에 이야기한 것은 통장 전체 내역을 낸다는 것은 너무 과도하고 실제로 그걸로 콩나물 사먹은 것도 있을 거고 용돈 준 것도 있을 거고 그렇기 때문에 그렇지만 이런 여당 의원들의 옛날 야당식으로 이렇게...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0301_20170602152132076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