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국회 청문회 ② / YTN

YTN news 2017-11-15

Views 0

[이진복 / 국회 정무위원장]
다음은 자유한국당의 존경하는 김선동 위원님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선동 / 자유한국당 의원]
서울 도봉을구 출신 김선동 위원입니다. 우리 언론 지상을 통해서 많이 보도됐지만 우리 김상조 후보자. 5대 비리 원천배제 기준에 모두 해당되는 후보자라고 저희들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의혹들이 많아서 본인은 깨끗하지 못한데 세상에 대해서 깨끗해져라라고 외치신다면 그것은 공정거래위원장이 아니라 불공정거래위원장의 닉네임을 가질 수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후보자 부인 취업 특혜 의혹에 대해서 질의를 드리겠습니다. 저는 우선 이 사안은 후보자 부인인 무자격자가 5년 동안이나 취업 특혜, 공공기관에 부정 취업한 불법 취업 특혜 사건이다 이렇게 생각을 하고요.

해당 학교에서는 이것을 조직적으로 부정 특혜 취업을 은폐하고 조작했고 엄호했고 상급 기관은 이를 제대로 관리감독지 못한 사건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 사건 전체를 볼 때 여기에는 보이지 않는 손이 작용했다라고 의심치 않을 수 없는 저는 특혜 사건이라고 규정합니다. 후보자에게 간단하게 묻겠습니다.

후보자 부인께서 이 시험에 응시하고 합격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시는지 그리고 취업특혜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지 짧게 답변해 주십시오.

[김상조 /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그 자격 충족 여부에 대해서는 제가 당시에는 정확하게 알지 못했고요. 다만 제 처가 지금 근무했던 그 학교에 취업하기 이전에 경기도 교육청이 실시한 시험에 합격해서 초등학교에서 역시 같은 업무를 수행한 바가 있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김선동 / 자유한국당 의원]
제가 문제점을 지적하는 게 빠를 것 같습니다. PPT 화면을 좀 봐주십시오. 화면에 학교에서 소명한 자료가 나옵니다. 이게 두 개의 자료가 있는데 2013년 취업 관련해서 소명자료를 보면 어떻게 되어 있냐면 지원 자격 오해로 미자격자가 채용됐다라는 아주 완곡한 표현이 나옵니다.

이 부분은 뭐냐 하면 토익 점수 기준 미달자를 채용했다라고 자인한 부분입니다. 원래 901점 이상이 돼야 되는데 900점인데 합격을 시켰습니다.
이것은 첫 번째 명백한 잘못입니다.

두 번째, 넘겨주십시오. 2017년 소명자료인데 여기는 어떻게 되어 있냐면 이미 근무하고 있는 씨의 자격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서류 검토를 생...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0301_20170602105405981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