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⑤ / YTN

YTN news 2017-11-15

Views 2

[홍영표 / 국회 환노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다음은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출신 송옥주 위원 질의하십시오.

[송옥주 / 더불어민주당 의원]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위원입니다. 오늘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매우 큽니다. 새 정부가 추진하고자 하는 양질의 일자리정책, 비정규직 감축과 근로조건 개선을 그리고 노동존중 사회를 실현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하며 희망을 갖게 하는 중요한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청문회는 의혹은 가고 능력은 남는 그런 청문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후보자님, 의혹에 대해서 진실되고 정직하게 설명을 하시거나 해명을 하실 거죠?

[조대엽 /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네.

[송옥주 / 더불어민주당 의원]
능력에 대한 부분도 노동학과 관련된 부분이나 그 경험이 적다 말씀하시는데 이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진실되게 말씀하시고 노동과 관련된 전문성이 있다는 부분을 지금 많이 입증하실 거죠?

[조대엽 /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네.

[송옥주 / 더불어민주당 의원]
그렇습니다. 지금 현재 조대엽 후보자님의 한국여론방송과 리서치21 사외이사 활동에 대한 의혹이 상당히 많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우선 자료화면을 보시겠습니다.

두 회사의 대표이사인 진영선 씨의 동생인 진영민 씨는 리서치21에서 2007년 9월에 입사해서 근무를 하다가 한국여론방송에서 2016년까지 경리 업무를 했던 분입니다.

진영민 씨는 진영선 씨가 누구의 도움도 받지 않고 한국여론방송을 설립 운영했다고 말해 공동경영자가 사실상 없음을 진술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영민 씨 본인은 회사의 경리여서 조 후보자가 회사로부터 이익을 배당받거나 임금을 받은 사실이 없다고 말해 회사와 무관하다고 말해 주고 있습니다.

후보자님, 진 씨의 말처럼 한국여론방송 경영에 개입한 적이 없고 배당금을 받거나 임금을 받은 사실이 전혀 없으신 거죠?

[조대엽 /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네, 없습니다.

[송옥주 /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실이세요?

[조대엽 /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네.

[송옥주 / 더불어민주당 의원]
그러면 다음 자료를 보시겠습니다. 조중식 씨. 이분은 저희 오후에 참고인으로 신청한 분인데 아마 참석은 쉽지 않으실 것 같고요. 조중식 씨는 2010년 2월부터 폐업 직전까지 리서치21에서 팀장으로 근무를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0301_20170630113937377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