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별감찰관이 수사 의뢰한 우병우 수석에 대한 검찰 수사가 조만간 본격화할 전망입니다. 법조계는 직권 남용과 횡령 혐의를 입증하는 게 쉽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골프여제 박인비 선수가 올림픽 골프 3라운드에서 합계 11언더파로 단독 선두를 지켰습니다. 리디아 고가 두 타차로 추격하는 가운데 양희영과 전인지도 공동 5위로 메달 가능성을 열어놨습니다.
■ 한국 리듬체조 사상 첫 메달을 노리는 손연재 선수는 예선 곤봉 등에서 무난한 연기를 펼쳐 예선 5위로 결선에 진출했습니다. 태권도 여자 67㎏급의 오혜리 선수는 결승전에 진출해 은메달을 확보했습니다.
■ 경찰이 여동생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로 20대 남성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용돈에 불만을 품고 척수장애를 갖고 있는 아버지를 때려 숨지게 한 14살 청소년이 긴급 체포됐습니다.
■ 오늘 서울 낮 기온은 34도, 대전과 광주·대구는 35도로 어제와 비슷해 무덥겠습니다. 기상청은 폭염의 기세는 다음 주 목요일부터 꺾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최근 잇단 테러에 놀란 유럽 각국이 이슬람 여성의 복장 제한에 나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이슬람 여성용 수영복 금지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독일에서는 이슬람 여성 의상인 부르카를 제한하는 입법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0820060154374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