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유승민 등 7명 일괄 복당...당 대혼란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4

Views 0

■ 김광덕 / 데일리한국 뉴스본부장, 이종훈 / 정치평론가

[앵커]
새누리당 비대위가 유승민, 윤상현 의원을 비롯한 무소속 의원 7명의 일괄복당을 허용했습니다. 친박계가 이에 강하게 반박하면서 새누리당은 다시 내홍과 갈등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두 분 모셨습니다. 김광덕 데일리한국 뉴스본부장 그리고 이종훈 정치평론가입니다. 유승민 의원 복당 문제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의외로 빨리 매듭지어졌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려서 친정으로 돌아왔습니다. 유승민 의원의 복당 미소, 어떻게 보셨습니까?

[인터뷰]
탈당한 지 86일 만에 친정으로 복귀했는데요. 원래 당초 예상은 8월 전당대회 끝난 이후에 받아들이더라도 받아들이지 않겠나 했는데 이렇게 일찍 결정이 된 셈이죠. 늦었다고도 볼 수 있지만 일찍 된 셈인데, 그런데 왜 그렇게 결정이 빨리 됐느냐, 이것에 대해서는 제가 보기에 명분과 실리를 다 고려한 결정을 한 게 아닌가, 비대위가. 명분이라는 측면은 새누리당이 소위 갈라파고스 새누리당이라는 지적을 받을 정도로 민심과 분리돼 있었고 진화가 안 되는 정당으로 돼 있었는데 이렇게 해서는 앞으로 당의 정국 운영뿐만 아니라 내년 대선을 치르기가 어렵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문제를 일단 풀어야 된다고 보고 민심의 물레에 배를 띄우듯이 그런 측면에서 그런 결정을 했다고 보고.

또 하나 실리적으로는 제1당이 되는 이번에 일곱 사람을 받아들이면 121석이 되지 않습니까? 그런 실리적인 것을 판단했고 그리고 유승민 의원이 들어오더라도 소위 당내 갈등의 뇌관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당권, 대권 분리 이런 당론도 정했기 때문에 그런 판단을 하고 받아들였다고 봅니다.

[앵커]
화합으로 가는 결정이냐 아니면 또 다른 분란으로 가는 결정이냐. 유승민 의원은 일단오늘 소회를 밝힐 때 화합에 방점을 찍었습니다. 들어보시죠.

[유승민 / 새누리당 의원 : 오늘 당에서 저의 복당을 결정해주셨는데당의 결정에 대해서 깊이 감사드립니다. 당에 돌아가서 국민들께 희망을 드리고, 당에 대한 국민의 사랑과 지지를 회복할 수 있도록국민이 원하는 당의 개혁, 또 화합에 제 모든 것을 바치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앵커]
당의 화합, 당의 개혁, 어느 쪽에 방점이 더 찍혀있는 걸까요?

[인터뷰]
두 가지 다죠. 그러니까 사실은 유승민 의원 같은 경우에는 혁신을 상...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0616221023383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