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사드 전자파 직접 시험"...심야 항의 집회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4

Views 0

■ 경북 성주에 사드 배치가 결정된 가운데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사드 전자파가 위험한지 자신이 먼저 몸으로 시험하겠다며 설득에 나섰습니다. 사드 배치 결정에 항의하는 성주 군민들은 국방부를 찾아 밤늦게까지 집회를 이어갔습니다.

■ 이른바 주식 대박 의혹에 휩싸인 진경준 검사장이 오늘 특임검사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됩니다. 이를 앞두고 진 검사장은 자신의 범죄사실을 일부 시인한 '자수서'를 제출했습니다.

■ 한국은행이 오늘 기준금리 결정과 함께 올해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수정 발표합니다. 경제성장률 전망을 2.6%로 내리고 금리는 동결할 것이란 관측이 우세합니다.

■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아시아·유럽 정상회의, ASEM 참석을 위해 몽골을 공식 방문합니다. 박 대통령은 몽골 대통령과도 정상회담을 열어 북핵과 경제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 마거릿 대처 이후 26년 만에 탄생한 영국의 여성 총리, 테리사 메이가 공식 취임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새 내각 절반은 여성으로 채워질 것이란 전망입니다.

■ 중북부와 영남 일부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도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고 오후에는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60714061416146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