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대 정기국회가 첫날부터 파행하면서 추경안 처리가 무산됐습니다. 정세균 국회의장의 개회사에 반발해 여당 의원들이 집단 퇴장한 데 이어 밤늦게 의장실을 항의 방문해 몸싸움까지 벌였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이 G20 정상회의 참석 등을 위해 오늘 출국합니다. 순방 기간 박 대통령은 러시아, 중국, 미국 정상과 연쇄 회담을 열고 북핵과 사드 문제 등을 논의합니다.
■ 한진해운의 법정관리로 세계 물류시장에 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한진해운 선박 입항이 지연되거나 거부당하고 운송 비용도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 검찰이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의 로비에 연루된 김 모 부장판사에 대해 거액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김 판사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오늘 결정됩니다.
■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 첫 경기에서 우리나라가 지동원과 이청용, 구차철 등 유럽파 선수들의 골을 앞세워 중국에 3대 2 진땀승을 거뒀습니다.
■ 12호 태풍 '남테운'의 간접 영향으로 오늘 경남에는 강풍과 함께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 서울과 충청 등에는 오늘 새벽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강한 소나기가 내렸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60902060009651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