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국정조사 4차 청문회 ⑤
[김성태 / 국정조사 특위 위원장]
다음은 새누리당 장제원 위원 심문하여 주십시오.
[장제원 / 새누리당 의원]
부산 장제원 위원입니다. 최경희 총장님. 대한민국 최고의 사학으로 130년 전통의 쌓아온 전통의 이화여대 전 총장으로서 국회에 불려나와서 변명하고 비난받고 하는 자신의 모습. 김경수 학장, 남궁곤 처장 두 분의 변명을 들으면 치사하고 추잡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대학학장과 부총장을 지냈습니다. 대학의 간부들이 전화를 할 때 장학금 입시 문제에 대해서 얼마나 조심해야 되는지 여러분 아실 겁니다. 그런데 슬쩍 승마에 대해서 얘기하고 그것을 받아가지고 컴퓨터로 찾아봐요? 우리 국민들이 보고 두 분을 어느 정도로 추잡하고 치사한 사람으로 생각할지 한번 생각해 보세요. 저는 김혜숙 교수님의 말씀에 공감을 합니다. 이화여대는 건실하고 건전한 대학입니까? 몇몇 권력에 부역하고 권력에 불종하는 사람들이 이화여대에 치명적인 상처를 준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경희 총장은 우리 젊은이들과 학부모와 이대 동문에게 씻을 수 없는 죄를 지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지금 말도 안 되는 거짓말과 교육자로서의 마지막 자존심까지 버리고 있지만 국민들은 다 압니다. 다 밝혀졌습니다. 입시비리, 출석비리, 학점비리 정유라에게 특혜 종합선물세트를 줬다는 걸 우리 국민들은 다 알고 있는 겁니다. 우리 일반 학생들은 동생 밥지어준다고 버스 놓쳐가지고 수능 시간에 10분 늦으면 대문이 닫혀서 1년을 재수해야 되는데 망나니 같은 정유라는 택도 없는 점수를 가지고 대한민국 최고의 사학 이대에서 특혜입시, 특혜입학, 특혜학점, 특혜출석을 받고 학교를 다녔습니다.
공정과 정의와 법치와 책임을 가르쳐야 할 상아탑이 불법과 편법과 특혜를 가르친 지금까지 정치농단, 경제농단, 문화농단, 의료농단이 있었지만 가장 나쁜 것이 이번에 교육농단에 이화여대가 쓰러진 겁니다. 저는 최경희 총장님, 김경숙 학장님, 남궁곤 처장님한테 요구합니다. 여러분들이 진실로 우리 젊은이들을 사랑하고 아끼고 130년 전통의 이대를 사랑한다면 이화여대 떠나십시오. 보직사퇴가 문제가 아니고 최경희 총장님, 이화여대를 떠나는 길만이 이대를 살리고 대한민국의 교육을 바로세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대 떠나십시오.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0301_20161215122631870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