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일가 회오리...연예계도 삼키나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1

최순실 씨의 국정농단 파장이 연예계까지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연예인들과 기획사까지 최 씨 일가와 관련됐다는 의혹과 논란이 일면서 연예계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먼저 최순실 씨 뒤의 또 다른 숨은 실세로 주목받고 있는 언니 최순득 씨와 조카 장시호 씨가 연예계에도 영향력을 행사해왔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라디오 인터뷰에서 최순득 모녀가 연예계에도 손을 뻗쳤다는 의혹을 제기했는데요.

[안민석 / 민주당 의원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 10년 전에 시호 씨 엄마죠. 최순실 씨의 언니 최순득 씨가 연예인 축구단, 유명한 연예인 축구단 있어요. 회오리 축구단이라고. 여기를 다니면서 밥을 사줍니다. 그래서 연예계 자락을 쭉 만들어놔요.]

회오리 축구단은 한류스타 김수현과 배우 유오성 등 유명 연예인들이 소속된 연예계 대표 축구단입니다.

안 의원의 발언 이후, 회오리 축구단 사이트는 사람들이 몰려 접속이 마비됐는데요.

축구단에서 20년간 활동해온 회원 A 씨는 "축구단 회식 때 10여 년 전에 한두 번 왔을 수 있지만, 축구단이 최순득 씨의 연예계 인맥을 쌓는 발판이 됐다니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자연스레 여론의 관심은 회오리 축구단에 소속된 연예인들에게 쏠렸습니다.

가수 김흥국 씨는 "축구단을 나온 지 10년이 넘었고, 최순득 씨가 누군지도 모른다"며 최순득 씨 모녀와의 연관성을 부인했습니다.

역시 회오리축구단 회원인 방송인 조영구 씨는 최순실 씨 조카인 장시호 씨의 결혼식과 돌잔치 사회를 맡은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았는데요.

"최순득 씨가 워낙 호탕하고 말도 약간 거칠어서 나와는 잘 맞지 않아 몇 년 전부터 연락을 끊었다."

조영구 씨는 장시호 씨의 결혼식과 돌잔치 사회를 맡은 건 맞지만 최순득 씨와의 친분은 부인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안민석 의원은 라디오에서 유명 기획사와 가수에게까지 최순득 씨와 장시호 씨의 입김이 작용했다는 의혹도 제기했는데요.

[안민석 / 더불어민주당 의원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 대형기획사의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그 기획사를 키워주고 있고요. (우리가 이름만 말하면 다 아는 기획사인가요?) 그럼요. 애들도 좋아하는, 애들도 다 아는 그 분이 대표로 있는 곳이고요. 국제행사에 최순실하고 오랫동안 친분이 있고 시호 씨하고도 아주 개인적으...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1104184125702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