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톡톡] '세계 1위 레스토랑' 스페인 식당…1년치 예약 마감 外
'미슐랭' 별은 명품 식당에 주어지는 인증으로 유명한데요.
미슐랭과 더불어 권위 있는 명단으로 평가받는 '월드 50 베스트 레스토랑'에서 올해 1위를 차지한 스페인 레스토랑은 예약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라고 하는데요.
어떤 식당인지 지구촌 소식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세계 1위 레스토랑' 스페인 식당…1년 치 예약 마감
요리사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열띤 회의를 하는 이곳은 올해 '세계 최고 레스토랑' 1위로 선정된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한 레스토랑입니다.
이 순위는 셰프와 음식 평론가로 구성된 '월드 50 베스트 레스토랑 아카데미' 회원들이 매년 선정하는데 올해 10위권 안에 스페인 레스토랑이 무려 3곳이나 선정됐다고 합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최신 선정 목록이나 이 상이 만들어진 이후 선정된 식당 목록에는 많은 카탈루냐 지역과 스페인 식당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스페인 요리의 강점을 깨닫게 해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1위로 선정된 이곳은 우리가 잘 아는 미슐랭 3스타는 물론이고요.
스페인 최고 권위의 레스토랑 가이드 '렙솔 가이드'(GuiaRepsol) 등 다양한 기관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은 곳입니다.
맛은 물론이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독창성이 가미된 음식으로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캐비어를 가득 채운 도넛과 토마토수프인 '카르파초'를 얼린 샌드위치라고 하는데요.
"상을 받은 이후 예약 문제가 커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예전에는 7~8개월의 대기자 명단이 있었지만, 지금은 거의 1년 치 대기자 명단이 있고…."
그 전부터 이미 유명한 곳이었지만 이번 1위 수상으로 앞으로 예약하기는 더 어려워질 듯합니다.
변치 않는 맛으로 세계인들의 입을 즐겁게 해주길 바랍니다.
▶ 슬로베니아 류블랴나 세계 유일의 강 위에 설치된 '수상 배구 코트'
슬로베니아를 가로지르는 류블랴니차 강 위에 배구 코트가 설치됐습니다.
경기장이 살짝 물에 잠겨 있는데 이런 경기장은 어디에서도 본 적이 없는 것 같죠.
"참가하는 모든 선수에게 완전히 새로운 것입니다. 매일 이렇게 훈련하지는 않고, 이런 식으로 훈련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재미를 위해 이곳에 옵니다."
'물 위의 배구'라는 이 행사는 전 세계 16명의 남녀 배구 선수를 초대해 경기를 펼치는 2 대 2 경기입니다.
비치발리볼을 물 위로 옮겨 놓은 것 같은 느낌이죠?
무더운 여름 물 위에서 펼치는 이색 배구 경기, 밤늦게까지 이어졌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지구촌 소식이었습니다.
임민형PD (
[email protected])
#지구촌톡톡 #세계1위_레스토랑 #디스프루타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