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초대석] 국민의힘 서울 광진을 단수공천…오신환 후보에게 듣는다
서울 민심의 바로미터로 꼽히는 이른바 '한강벨트' 지역에서 가장 먼저 대진표가 확정된 곳입니다.
바로 서울 광진을 지역인데요,
지난주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후보에 이어서 오늘은 국민의힘 오신환 후보 만나보겠습니다.
서울 관악을에서 재선하셨는데, 이번에 광진을로 지역구를 옮기셨습니다. 왜 지역구를 옮기는 선택을 하신 건가요?
광진을 지역은 지난 총선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이 출마한 지역이기도 한데, '오세훈계'로 불리고 계시니까, 지역구를 옮기시는데 오 시장의 권유도 있으셨나요?
광진을 지역은 1996년 15대 총선에서 지역구가 새로 생긴 이후에 민주당 계열이 총선에서 한 번도 빼앗긴 적 없는 곳입니다. 다만 지난 대선, 또 지방선거에서는 국민의힘이 승리했기 때문에 지역주민들의 현재 민심은 어떤지 궁금한데, 선거운동을 하시면서 느끼는 지역민들의 민심은 어떻습니까?
상대는 재선에 도전하는 고민정 후보입니다. 정권 심판론에, '오세훈 서울시정'의 중간 평가까지 겸하겠다는 각오를 밝히고 있는데 어떻게 보십니까?
그렇다면 상대 후보인 고민정 후보와 비교해 오신환 후보의 가장 큰 경쟁력은 무엇을 말씀하시겠습니까?
선거운동 과정에서 오세훈 시장, 또 광진구청장과의 케미스트리, 또, '진짜 일꾼론'을 내세우고 계시는데, 어떤 의미인가요?
최근에 또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한강벨트 중에서는 처음으로 광진구에서 지원에 나섰어요. 수도권, 특히 서울 선거에서 한동훈 효과가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십니까?
현안과 관련해서 질문드리겠습니다. 인요한 혁신위에서 혁신위원으로도 활동하셨는데, 당시 혁신위가 일성으로 내세웠던 것이 친윤계 의원들, 또 영남권 중진들의 불출마나 험지 출마였는데 현재까지의 공천 과정을 보면 혁신이 좀 있었다고 보십니까?
민주당이 국민의힘에 쌍특검 도입 법안을 내일 본회의 표결에 부치지 않겠다고 통보했습니다. 선거구 획정 표결 접점을 찾지 못했다고 하는데, 잇따른 탈당 여파라는 해석도 있습니다?
이번 총선에서 당선한다면 3선 중진의원이 되시는 건데, 어떤 포부 가지고 계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