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현장]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에게 듣는다
6.1 지방선거 최대 격전지 경기도지사에 도전할 국민의힘 후보로 초선 김은혜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김은혜 후보, 지금 저희와 연결돼있는데요. 바로 만나보겠습니다.
일단 후보가 되신 걸 축하드립니다. 4선 의원이자 대권 주자 유승민 전 의원을 꺾는 파란의 주인공이 되셨습니다. 이런 결과, 예상하셨습니까?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변인을 맡다가 전격 출마하셨죠. 경선 승리 후 당선인의 반응도 궁금한데요.
경선 결과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50%는 당원투표, 50%는 일반 여론조사 결과를 합산했습니다. 저희가 취재해보니 당심에서는 후보님이 유승민 전 의원을 앞섰고, 여론조사에서는 반대로 좀 뒤처진 걸로 나타났습니다. 일각에선 당심이 민심을 눌렀다, 이른바 '윤심'이 반영된 결과라는 해석이 나오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제부터 왜 '김은혜 경기도지사'여야 하는지 여쭙겠습니다. 지난번 연합뉴스TV가 주관한 경선 토론에서도 이야기가 나왔지만, 경기도민이 가장 바라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교통 문제 해소입니다. 많은 경기도민이 광역버스, 지하철로 서울로 긴 시간 통근하며 불편함을 겪는 상황이죠. 어떻게 해결하시겠습니까?
부동산 문제도 질문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지역구가 분당이시죠? 분당, 일산 등 1기 신도시 재건축에 대한 주민들의 요구가 상당한데요. 한편으로는 이런 재건축 기대감이 안정을 되찾아가던 부동산 시장을 자극하고 있단 지적도 있습니다. 경기도지사가 된다면, 어떻게 풀어나가시겠습니까?
본선 이야기도 해보겠습니다. 현재 민주당 후보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요? 어떤 후보가 본선링에 올랐으면 좋겠습니까? 혹은 민주당에서 어떤 후보가 나와도 김은혜를 뽑아야 한다, 이런 이유가 있다면요? 지난 대선 기간 '대장동 저격수'로 이름을 알리셨죠.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에 대해서도 하실 말씀이 많으실 거 같은데요. 이 전 지사의 도정 중 '이것 하나는 내가 반드시 고치겠다'는 게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현안을 하나 여쭙겠습니다. 조금 전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박병석 국회의장이 내놓은 검찰개혁 중재안을 수용했는데, 이제 맞서 검찰 지휘부가 총사퇴했습니다.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