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들과 이재명 대표 질의응답 과정에서 피습 발생"
"갑자기 흉기 꺼내서 공격…경찰들 곧바로 제지"
"용의자, 이재명 지지 내용 쓴 왕관 형태 모자 착용"
■ 진행 : 오동건 앵커
■ 출연 : 진정화 바른소리TV 유튜버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LIVE]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저희가 현장 영상이 들어왔습니다. 공격당하는 영상이고 다 보이지 않는데. 다시 한 번 시청자 여러분께 말씀드리겠습니다. 조금 놀라실 수 있기 때문에 마음이 약하신 분들, 심장이 안 좋으신 분들은 화면을 보지 마시고요. 지금은 조금 정리되지 않은 화면을 보여드릴 수밖에 없습니다. 갑자기 공격을 당했고. 주변에서 놀라고 제압하는 사람들이 보이고요.
그 이후에는 누워 있는 이재명 대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영상으로 보면 아주 편하게 사람들과 둘러싸여서 대화를 하시다가 갑자기 주변에서 동요하는 것을 보면 아주 짧은 순간이었던 것으로 보이거든요.
◆인터뷰> 아주 짧은 순간이죠. 기자들이 계속 따라오면서 경제 현안에 대해서 질문하신 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저는 뒤로 빠져서 위에서 공중샷을 했고요. 계속 질문하는 상태에서 그 상태에서 대표님, 사인해 주세요라고 왕관 모자 쓰신 분이, 꼬깔콘이나 왕관이나 똑같다고 보는데 그분이 사인해달라고 소리를 질렀죠. 그런데 좀 오버스러울 정도로 저렇게 크게 소리를 지르면서 사인해달라라는 느낌이 있었거든요.
그런 분이 있었고, 저도 많이 현장에 이재명 대표님 따라다니는데 처음 보는 분 같았어요. 그런 분이 있어서 고의적으로 지지자인 척하면서 사무총장님한테도 왔는데 그분한테도 계속 친한 척하면서 주의를 환기시키더라고요. 그런 면에서 좀 너무나 고의적이 아니냐라는 생각이 듭니다.
◇앵커> 수사를 통해서 밝혀져야 되겠지만 계획적이었는지 우발적이었는지. 계획적인 것으로 보이는 증거 상황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이재명 대표의 건강 상태이고요. 일단 이송된 후에 어떤 상태인지는 아직 안 들어왔습니다. 공격한 사람에 대해서 여쭤보면 잡혔을 때 횡설수설하거나 무슨 이야기를 한 것은 없습니까?
◆인터뷰> 너무나 뻔뻔하게 표정을 짓고서 했습니다.
◇앵커> 그러면 현장에 있었던 경찰들이 바로 체포를 했던...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40102114617402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