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SK그룹, 중소기업에 특허 171건 무료 제공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20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K그룹, 중소기업에 특허 171건 무료 제공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실트론 등 SK그룹 4개사가 정부의 기술나눔 사업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에 특허 171건을 무료로 나눠줄 예정입니다.
SK그룹은 오는 28일 열릴 기술사업화 대전 행사에서 반도체·정보통신·화학 분야의 기술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 하나금융, 1천억 규모 국내 1호 민간 모펀드 결성
하나금융그룹이 국내 최초로 민간 모펀드 결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새롭게 결성된 국내 모펀드는 순수 민간자본으로 민간운용사가 운용하는 펀드로, 1천 억 원 규모로 결성돼 초격차 스타트업, 청년창업기업 등 미래유망신기술 기업에 우선 투자할 예정입니다.
▶ BBQ, 올해 지역사회에 치킨 1만마리 기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지역사회에서 치킨 1만마리를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BBQ는 본사와 가맹점주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활동을 통해 지난 2017년부터 지역사회에 치킨을 기부해오고 있습니다.
BBQ는 올해 전국 가맹점주 193명과 함께 321회에 걸쳐 청소년쉼터, 보육원, 장애인복지센터 등에 치킨을 전달했습니다.
▶ 현대차그룹, 올해 영국 판매량 최고실적 전망
현대자동차그룹이 영국에서 올해 최고 성적을 달성할 전망입니다.
영국자동차공업협회에 따르면 현대차·기아·제네시스 등 현대차그룹 3개 완성차 브랜드는 올해 들어 10월까지 영국 자동차 시장에서 지난해 동기보다 8.7% 증가한 17만3,428대를 판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 2017년 영국에서 세운 역대 최대 판매량 기록을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 토스뱅크, 영국 인증기관서 사업연속성관리 인증
토스뱅크가 국제 인증기관 영국표준협회로부터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 시스템, BCMS의 국제 표준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습니다.
BCMS는 각종 재해로 인해 기업의 핵심 기능이 마비되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빠른 시간에 복구해 정상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