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우리은행, 스타트업에 비식별 금융데이터 제공 外
경제계 뉴스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우리은행, 스타트업에 비식별 금융데이터 제공
우리은행이 교보생명, 미래에셋증권과 손을 잡고 핀테크 아이디어의 혁신성과 효과성을 테스트하는 한국 핀테크지원센터의 'D-테스트베드'사업에 참여합니다.
우리은행은 스타트업이 신사업 아이디어를 테스트할 때 필요한 금융데이터를, 요건과 절차를 준수해 익명 처리된 형태로 제공합니다.
▶ 한국타이어, 英 SUV타이어 젖은 노면 테스트 1위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SUV용 타이어가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의 2022 SUV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추천' 등급을 받았습니다.
이 타이어는 젖은 노면 핸들링과 제동력에서 만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고, 마른 노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해 '올 라운드 타이어'라는 평가를 받으며 최종 2위에 올랐습니다.
▶ NHN에듀, 임신테스트기 결과 판독 AI서비스 출시
NHN에듀가 임신테스트기 양성 여부를 판단해주는 인공지능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육안으로 양성을 판별하기 어려운 임신테스트기를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면 이미지 데이터 딥러닝 기술을 이용해 판독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NHN에듀는 향후 사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기술을 고도화해 정식 버전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 셀리드 오미크론 대응백신 임상 1·2상 식약처 승인
셀리드가 개발한 코로나19 오미크론 대응 백신의 임상 1·2상 시험 계획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식약처는 셀리드 백신을 맞은 실험용 쥐와 원숭이에게 오미크론 항원에 대한 중화항체가 생성된 것이 확인돼 임상 진입이 가능한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임상에서는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중화항체가 얼마나 증가하는지와 안전성 등이 평가될 예정입니다.
▶ KT, 3년만에 음악축제 '보야지 투 자라섬' 개최
KT가 코로나19로 중단했던 음악 축제 '2022 보야지 투 자라섬'을 3년 만에 다시 개최합니다.
오는 27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리는 이 축제에는 김범수, 에일리, 다비치 등 가수 7팀이 공연할 예정입니다.
#한국타이어 #NHN에듀 #셀리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