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한화, 내일 '서울세계불꽃축제 2023' 개최 外

연합뉴스TV 2023-10-06

Views 1

[비즈&] 한화, 내일 '서울세계불꽃축제 2023' 개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화, 내일 '서울세계불꽃축제 2023' 개최

한화가 내일 오후 1시부터 9시30분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개최합니다.

올해 불꽃축제의 주제는 '다채로운 색깔로 내일의 세상을 환하게 비추는 밝은 미래'이며, 우리나라를 포함해 중국, 폴란드 3개국이 참가합니다.

불꽃 연출구간은 마포대교에서 한강철교까지로, 바지선을 대거 투입해 역대 최대 규모의 불꽃쇼를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 LG, 불길 속 노부부 구한 시민영웅에 'LG 의인상'

LG복지재단이 화재 현장에서 70대 노부부를 구한 강충석·김진홍씨 등 모두 9명에게 LG의인상을 수여했습니다.

LG유플러스 직원인 강씨와 김씨는 지난 8월 전북 완주군 소양면에서 가정용 중계기 설치 작업을 마치고 이동하던 중 인근 단독주택에서 불이 나는 걸 발견하고 불길 속 노부부를 구했습니다.

물에 빠진 시민을 구한 시민과 구조대원, 경찰 등 7명도 LG의인상을 받았습니다.

▶ 삼성전자, 미국 실리콘밸리서 신형 엑시노스 공개

삼성전자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삼성 시스템LSI테크데이 2023'을 열고, 차세대 모바일 프로세서 '엑시노스 2400'을 공개했습니다.

엑시노스 2400은 전작인 엑시노스 2200 대비 CPU 성능은 1.7배 좋아졌고, AI 성능은 지난 2년 동안 14.7배 향상됐습니다.

엑스노스 2400은 내년 공개될 갤럭시S24에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 하나은행, 1조원 규모 수출금융 상품 출시

하나은행이 1조원 규모의 수출금융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상품은 고금리와 경기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에 대한 신속한 경영자금 지원, 금융부담 완화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상품 신청 대상도 확대했는데, 수출실적이 없더라도 무역업 고유번호를 보유한 수출 준비 기업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대상 종가, 성수동서 국내 첫 '김치 팝업' 운영

대상 종가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국내 최초로 김치 팝업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공간은 전통적이고 정형화된 김치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형태로 구성됐습니다.

또 이산호 셰프가 종가 김치를 활용해 만든 메뉴들도 맛볼 수 있습니다.

#한화 #서울세계불꽃축제 #LG복지재단 #삼성전자 #하나은행 #대상_종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