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한화 금융, 여자골프 국가대항전 인터내셔널크라운 스폰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화 금융, 여자골프 국가대항전 인터내셔널크라운 스폰서
한화생명 등 한화 금융계열사 공동브랜드 '라이프플러스'가 5년 만에 열리는 LPGA투어 주관 여자골프 국가대항전 '인터내셔널 크라운'의 타이틀 스폰서를 맡게 됐습니다.
인터내셔널 크라운은 내년 5월 4일부터 나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TPC 하딩파크에서 개최됩니다.
▶ 삼성전자, 3년 연속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의 직장 1위
삼성전자는 미국 경제지 포브스의 '세계 최고 직장'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사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IBM, 애플 등 주요 글로벌 정보기술 기업이 대거 상위권에 포진했으며, 국내 기업은 16개로 지난해에 비해 절반 넘게 줄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임직원 만족도와 자긍심이 높고 동종 업계의 인식도 긍정적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 포스코, 협력사 종합지원책 발표…"철강생태계 피해최소화"
포스코가 포항제철소 침수로 인한 철강 유관산업 피해 축소를 위한 종합지원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포스코는 공급사들이 해외법인에 납품할 수 있도록 해 매출 감소를 최소화하고, 수출과 신규 판로 개척도 돕기로 했습니다.
또 제철소 조업 지원 협력사들의 인력과 장비를 최대한 복구 작업으로 전환하고, 신속한 재고 출하로 운송사들의 물량 감소도 최소화할 방침입니다.
▶ 효성첨단소재, 초고강도 탄소섬유 개발…"우주산업 필수소재"
효성첨단소재는 철보다 강도가 14배 이상 높은 초고강도 특수 탄소섬유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투자해 추진하는 국방과학연구소 민군협력진흥원 부처연계협력 기술개발 사업으로 2017년 시작해 5년 만에 거둔 성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 대상,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김치 광고 띄운다
대상이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김치 광고 영상을 띄우는 캠페인을 진행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은 미국을 '김치 세계화'의 전초기지로 삼고 현지 김치 생산과 광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미국에 대규모 김치 공장을 완공해 김치를 생산하고 있으며 입점 매장도 늘리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라이프플러스 #삼성전자 #포스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