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제6호 태풍 한반도 강타...목요일 남해안 상륙 / YTN

YTN news 2023-08-07

Views 4.7K

■ 진행 : 박석원 앵커, 윤보리 앵커
■ 출연 : 김진두 / 기상·재난 전문 기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Q]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를 향해 방향을 틀었습니다. 이번 주 목요일쯤, 경남 남해안에 상륙해 내륙을 관통할 거라는 예보입니다. 전국에 거센 비바람 몰아치며 피해가 속출할 것으로 우려되는데요. 취재기자와 함께 자세한 태풍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김진두 기상·재난 기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우선 지금 태풍 어디쯤에 있고 강도가 어느 정도로 되고 있습니까?

[기자]
태풍은 지금 일본 남쪽에서 방향을 북쪽으로 급격하게 틀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남해안을 향해서 북상을 하고 있다라는 걸 말씀을 드릴 수 있겠고요. 그림을 보면서 설명을 드리면 조금 더 명확하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현재 태풍의 위치는 일본 규슈의 남쪽 약 170km 해상에 있습니다.

그러니까 여기가 우리나라고요. 이쪽이 잘 보이지는 않지만 이쪽에 일본 규슈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게 태풍이죠. 태풍의 눈이 뚜렷하게 보일 정도입니다. 현재 태풍은 강한 세력의 태풍이고요. 중심 부근에서는 초속 35m, 그러니까 달리는 기차를 탈선시킬 수 있을 정도의 위력을 지닌 채 우리나라를 향해서 북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위치를 보면 이 형태가 올라오다가 급격하게 방향을 틀어서 이쪽으로 이동한 뒤에 약간 방향을 다시 틀었습니다. 그러니까 지그재그 형태로 움직였는데 이 태풍이 이렇게 올라온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니까 지금 남해안에 상륙하는 것으로 나와서 걱정인 거죠?

[기자]
그렇죠. 남해안에 상륙해서 우리나라를 관통하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진로도를 보면 좀 더 명확하게 보이실 겁니다. 현재 기상청에서 발표한 진로도를 보면 현재 직선으로 돼 있죠. 잘 안 보이실 것 같아서 제가 다시 한 번 그려보겠습니다.

지금 일본에서 올라와서 경상남도 남해안 쪽에 상륙한 뒤에 쭉 춘천 부근에서 북한 지방 쪽으로 올라가는 것으로 이렇게 진로가 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니까 이 태풍이 경남 남해안에 상륙하는 시기는 10일, 목요일입니다. 목요일 10시쯤 상륙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북한의 함흥 부근 근방까지 올라오는 게... (중략)

YTN 김진두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8_20230807165152503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