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박 6일 순방 일정에 나선 윤석열 대통령이 프랑스 파리에 도착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국제박람회기구 총회에서 영어 연설을 통해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지지를 호소할 예정입니다.
■ 당정이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관련해 공교육 과정에서 다루지 않는, 이른바 '킬러 문항' 출제를 배제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수능을 5개월여 앞두고 큰 변수가 생기면서 수험생들의 혼란은 갈수록 커지는 모습입니다.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미국 국무장관으로는 5년 만에 중국을 찾은 토니 블링컨과 만나 관계 정상화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뚜렷한 돌파구는 없었지만, 지금과 같은 갈등 관계를 그대로 방치해선 안 된다는 점에 뜻을 같이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 가상자산 '테라·루나' 사태의 핵심 인물인 권도형 씨가 위조 여권을 사용한 혐의로 몬테네그로에서 징역 4개월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기존 구금 기간을 포함하면 남은 형기는 1개월가량이지만, 형기를 마쳐도 당분간 구치소를 떠나진 못할 전망입니다.
■ 달리던 광역버스에서 불이 나 승객이 긴급 대피하는 사고가 났습니다. 서울의 한 아파트 단지에선 무더위 속 정전이 발생해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기 시작하면서 무더위가 한풀 꺾입니다. 이번 비가 지난 뒤 주 후반부턴 다시 기온이 오르겠지만, 이번과 같은 불볕더위로 이어지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620060223643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