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계적 일상회복의 밑그림이 나왔습니다. 다음 달부터 식당과 카페 등 유흥시설을 제외한 모든 시설의 영업 제한이 풀리고, 사적 모임은 10명까지 허용됩니다. 일부 다중이용시설엔 백신 패스도 도입됩니다.
■ 어제 0시부터 밤 9시까지 신규 확진자는 1,185명으로 오늘 발표될 확진자 수는 1,200명대가 될 전망입니다. 재택환자가 급증하면서 응급 상황 시 의료공백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오늘 오전 문재인 대통령과 만나고 대선 예비후보에 등록하는 등 본격적인 대선 행보에 나섭니다. 국민의힘은 이르면 오늘, 본경선 여론조사 방식을 확정하는데, 여론조사 문구를 둘러싼 막판 신경전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 대장동 특혜 개발 의혹과 관련해 이재명 후보의 측근이 황무성 성남도시개발공사 초대 사장의 사퇴를 압박하는 녹취록이 공개됐습니다.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이 사퇴를 요구했다는 발언도 담겼는데 이 후보는 사실이 아닐거라고 말했습니다.
■ 이른바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고발장을 작성해 야권에 전달한 혐의를 받는 손준성 검사가 오늘 구속 갈림길에 섭니다. 손 검사는 공수처가 피의자 조사도 없이 영장부터 청구했다고 반발했습니다.
■ 어제 KT 인터넷이 한 시간 넘게 마비됐습니다. 전화와 통신은 물론, 결제도 멈췄고 원격 강의도 중단되며 '통신 재난'이 발생했는데, 피해자들은 대규모 소송에 나설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1026060206720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