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구름대가 남하하면서 호우특보가 발효된 부산을 비롯한 남해안과 제주 지역에 밤사이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부산과 경남지역 산사태 위기경보는 '주의'로 상향됐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100일을 맞았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취임 이후 첫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 쇄신 방안과 각종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 국민의힘이 비상대책위원회가 인선 절차를 마치고 공식 출범했습니다. 대표직을 잃게 된 이준석 전 대표가 비대위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법원에 낸 가처분 신청 첫 심문이 오늘 열립니다.
■ 어젯밤 9시까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넉 달 만에 가장 많은 17만5천여 명으로 집계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18만 명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방역 당국은 이달 말 하루 평균 확진자가 20만 명 안팎으로 정점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경찰 파출소 앞에서 수천만 원 규모의 보이스피싱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의심쩍었던 피해자가 파출소에 도움을 청했지만, 경찰은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했고 뒤늦게 일당 검거에 나섰습니다.
■ 구매한 지 얼마 안 된 삼성전자 세탁기 유리문이 작동 중에 갑자기 깨졌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비슷한 사고가 여러 차례 발생했는데 삼성전자 측은 단순 접착 불량일 뿐 자체 결함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 정부가 앞으로 5년 동안 전국에 주택 270만 호를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재건축·재개발을 활성화하기로 하고, 규제지역 추가 해제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미국이 타이완 문제로 중국과의 갈등이 고조되면서 연기했던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 시험발사를 실시했습니다. 미국이 중국을 염두에 둔 것이 아닌 통상적인 시험발사라고 밝혔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817070408678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