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윤 당선인은 내일 0시를 기해 국군통수권을 이양받고, 국회에서 4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취임식에서 자유와 공정, 연대의 가치를 강조하는 취임사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 청와대에서 마지막 밤을 보낸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현충원을 참배한 뒤 퇴임 연설을 합니다. 직원들과 마지막 인사를 끝으로 오후 6시 청와대를 걸어 나와 마지막 퇴근길에 나설 예정입니다.
■ 오늘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가 열립니다. 한 후보자를 낙마 1순위에 올린 민주당이 대대적인 검증 공세에 나설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검찰 수사권 축소를 둘러싼 공방도 예상됩니다.
■ 이재명 민주당 상임고문과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이 나란히 6·1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이 상임고문은 전국 과반 승리를, 안 위원장은 새 정부 성공의 초석을 놓겠다고 다짐했습니다.
■ 지난 3월 말 이후 줄곧 감소해왔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다시 소폭 증가했습니다. 실외 마스크 의무가 해제된 가운데 징검다리 연휴 등을 맞아 나들이 인파가 늘어나 유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이번 주 추이가 주목됩니다.
■ 우크라이나 침공 장기화 속에 2차 세계대전 승전 기념일을 맞은 러시아가 열병식에서 핵전력을 다수 등장시키는 무력시위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가운데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민간인이 피신해 있는 학교 건물을 폭격해 수십 명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509052137926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