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식 활동에 돌입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시찰단이 일본 측과 세부 시찰항목 등을 점검했습니다. 내일부터는 후쿠시마 원전에 들어가 오염수 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합니다.
■ G7 무대에서 한미일 공조가 재확인되면서 중국·러시아 관계에 대한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김태효 안보실 1차장이 YTN에 출연해 중국과도 전략대화를 시작하려 한다고 밝혔습니다.
■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에 연루된 윤관석 의원이 검찰에 출석해 조사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윤 의원이 범행에 주도적으로 개입했다고 보고, 구속영장 청구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 50세대 미만 소규모 원룸·오피스텔도 관리비 세부 내용을 공개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임대료를 관리비에 떠넘기는 꼼수를 막기 위한 방안입니다.
■ 실제 인공위성을 탑재하는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오늘 이동 차량에 발사체를 옮겨 싣는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 검찰이 마약 상습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구속 여부는 24일 결정됩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30522175149933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