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같지 않은 소리" 한동훈 발언에…"스읍" 이재명 '6초 침묵'

중앙일보 2023-04-22

Views 8.3K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 검찰 수사와 관련, 민주당 일각에서 정치 탄압, 기획 수사 주장이 나오는 것에 대해 “말 같지도 않은 소리”라고 선을 그었다. 이를 전해 들은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침묵했다.

 
이 대표는 21일 국회에서 ‘한동훈 장관이 야당의 검찰 탄압 주장은 말 같지도 않은 소리라고 얘기했는데 이에 대한 입장이 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을 받았다.
 
질문에 답하기 위해 걸음을 멈춘 이 대표는 양손을 모으고 고개를 두리번거리며 “스읍…”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무슨 말을 하려고 한 것 같았지만 6초가량 침묵을 이어갔다. 이어 고개를 갸우뚱 하더니 “자 고맙습니다”라고 하며 자리를 떠났다.
 
한동훈 장관은 ‘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 민주당 일각에서 '정치탄압'이라고 주장하는 데 대해 “의원매수 수사하는 것을 정치탄압이라 한다면 승부조작을 수사하면 스포츠탄압이냐”며 “말 같지도 않은 소리”라고 했다.
 
한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마약류 관리 종합대책 논의 당정협의회에 출석하면서 민주당 돈봉투 살포 의혹에 대한 취재진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어 “당 차원에서 이재명 대표가 공식사과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런 왜곡된 선동이 계속되는 것에 대해서는 국민들이 공감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장관은 “검찰이든 누구든 민주당 관계자들에게 돈 ...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57001?cloc=dailymotion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