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앵커픽] '전세사기 주택' 경매 유예 추진 外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앵커가 뽑은 이시각 주요뉴스, 뉴스 1번지 오늘의 앵커픽으로 시작합니다.
['전세사기 주택' 경매 유예 추진]
금융당국이 전세사기 주택에 대한 경매와 매각 유예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피해자가 원할 경우 경매 개시를 미루고, 이미 경매가 진행된 경우에는 6개월 이상 매각을 연기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민주당 "송영길 당장 귀국해야"]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의 핵심 인물로 프랑스에 체류 중인 송영길 전 대표의 조기 귀국을 요구하는 목소리고 커지고 있습니다.
한편 송 전 대표가 전당대회 당시 돈봉투를 직접 살포한 정황이 담긴 녹취가 나와 파장은 커지고 있습니다.
[북한 군사정찰위성 발사 임박]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현재 제작 완성된 군사정찰위성 1호기를 계획된 시일 내에 발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일각에선 북한이 오는 26일 미국에서 열리는 한미정상회담을 전후해 발사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북 위협 대응 초고성능 무기 개발"]
윤석열 대통령이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의 핵 위협에 대응한 초고성능, 고위력 무기들을 개발해 준비해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우크라이나에서 민간인에 대한 대규모 공격이나 대량 학살 등이 벌어질 경우 군사지원에 나설 수도 있다는 뜻을 처음으로 밝혔습니다.
[농촌 고령인구 비율 역대 최고]
통계청 조사결과 농촌 인구 2명 중 1명은 65세 이상의 고령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986년 관론 통계를 집계한 이후 가장 높은 수치로, 우리나라 전체 고령인구 비율인 18%와 비교하면 3배 가까이 더 높았습니다.
#전세사기 #송영길 #군사정찰위성 #고령인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