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3월 24일 라이브투데이1부
■ "북한, 핵무인수중공격정 수중폭발시험"
북한이 지난 21일부터 사흘간 '핵무인수중공격정' 수중폭발 시험과 전략순항미사일 핵탄두 모의 공중폭발시험을 각각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훈련을 참관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전쟁억제력 압도적 시위로 미제와 괴뢰에 절망을 줘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 전국 대부분 미세먼지 '나쁨'…아침엔 쌀쌀
서울 등 수도권과 충청 전라, 제주에 이르기까지 미세먼지가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이는 등 오늘 역시 대기질이 탁합니다. 아침 출근길은 어제보다 온도가 약 10도가량 떨어져 쌀쌀하겠습니다.
■ 서해수호의날 기념식 거행…윤대통령 참석
서해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영웅들의 용기와 희생정신을 기리는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이 오늘 오전 거행됩니다. 기념식엔 서해 수호 55용사의 유족과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인사, 시민 등 2천여명이 참석합니다.
■ '테라·루나 사태' 권도형 추정 인물, 체포
테라 루나 코인 사태의 핵심 인물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 추정 인물이 몬테네그로에서 체포됐습니다. 오늘 중 지문 감정등을 통해 권씨가 맞는지 확인될 전망입니다. 권씨가 만든 루나 코인이 대폭락하면서 손실을 본 피해자는 국내에만 20만명에 달합니다.
■ 금리인상 막바지 기대…뉴욕 증시 상승 마감
미국 뉴욕 증시는 금리인상 중단이 임박했다는 기대 속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1.01%가 상승했고 다우존스 30은 0.23%,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500 는 0.30% 올랐습니다.
#이시각헤드라인 #주요뉴스 #라이브투데이1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