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 위에서부터 쓰러져"...이태원 사고 현장 아비규환 / YTN

YTN news 2022-10-29

Views 25.9K

도로 바닥에는 쓰러진 사람이 가득했고 시민들은 나서서 심폐소생술을 진행했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현장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김혜린 기자!'

[기자]
서울 이태원거리에 나와 있습니다.


사고가 발생한 지 상당 시간이 흘렀습니다. 현장 상황 어떻습니까?

[기자]
제 뒤로 보이는 골목이 사고 현장입니다.

내리막길로 되어 있는데 내리막길 위쪽에서 사람이 넘어지면서 아래쪽에 있는 사람들이 깔리기 시작했다는 증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희 취재진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여전히 거리에는 사람들이 가득 했는데요.

사상자들이 실려나오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태원 도로가 인파로 막히면서 구급 대원 출동이 늦어졌고 시민들까지 나서 사상자들을 옮겼지만 현장을 수습하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들것에 실려나온 사상자들은 도로 위에 눕혀진 채 심폐소생술을 받고 이마저도 손이 부족해 시민들이 직접 심폐소생술을 하기도 했습니다.

현장에는 떨어진 친구들과 가족들을 찾는다면 울먹이는 시민들이 가득했습니다.

서양의 대표적인 기념일 핼로윈을 앞두고 이태원에 인파가 몰린 가운데 사람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수백 명이 넘어져 의식을 잃었고 공식적으로 120명이 숨지고 100명이 다치는 참사가 났습니다.

사상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당시 현장에 있었던 일부 시민들은 사고 당시 바로 옆에 문이 열린 술집으로 급하게 들어가서 살아남았다는 증언이 이어졌습니다.

이태원 내 술집들이 길거리에 테이블을 내놓은 탓에 원래 좁은 골목이 더 비좁아진 탓에 들어오려는 사람과 나가려는 사람이 뒤엉켰다는 증언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이태원 거리에서 YTN 김혜린입니다.

YTN 김혜린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21030031756568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