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대선자금을 겨냥한 검찰 수사 관련 대응책 논의를 위해 긴급 의원총회를 열었습니다.
의총에 참석한 이재명 대표가 최측근인 김용 부원장 체포와 민주연구원 압수수색 시도 등 검찰 수사에 어떤 입장을 밝힐지 관심인데요.
현장 연결해 이 대표 발언을 직접 듣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거는 그야말로 탄압입니다.
지금 민생이 어렵고 또 북한의 도발로 한반도 평화가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국민이 맡긴 권력을 야당 탄압에, 초유의 야당 중앙당사 압수수색이라고 하는 데 소진하고 있는 사실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역사가 퇴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함께 싸워서 민주주의를 지키고 역사의 퇴행을 막아야 합니다.
의원님 여러분께서 이 사건에 대해서 내용을 자세히 알지 못하시겠지만 제가 한 가지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만약에 대선자금으로 줬다는 주장이 맞다면 남욱이라는 사람이 작년 가을쯤인가요?
귀국할 때 JTBC와 인터뷰한 게 있습니다.
10년 동안 찔렀는데도 씨알이 안 먹히더라. 그리고 그들끼리 한 대화 녹취록에 이런 얘기가 나옵니다.
우리끼리 돈 주고 받는 이런 거는 2층, 즉 성남시장실이 알게 되면 큰일 난다.
죽을 때까지 비밀로 하자, 이런 내용이 자기들 내부 녹취록에 나옵니다.
정권이 바뀌고 검찰이 바뀌니까 말이 바뀌었습니다.
진실은 명백합니다.
이런 조작으로 야당을 탄압하고 정적을 제거하고 그리고 정권을 유지하겠다, 이런 생각, 버려야 합니다.
우리 의원 여러분들께서 함께 힘 합쳐서 민주주의를 지켜내고 퇴행을 함께 막아나가기를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1020090258840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