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카드 유용 의혹' 김혜경, 검찰 출석...모레 공소시효 만료 / YTN

YTN news 2022-09-07

Views 0

이재명 배우자 김혜경 씨, 1시 40분 검찰 출석
23일 경찰 조사 이어 검찰 출석…송치 일주일 만
공소시효 이틀 앞으로…검찰, 김혜경에 소환 통보


'법인카드 유용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 부인 김혜경 씨가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공소시효 만료를 이틀 앞둔 오늘 소환을 통보했던 검찰은 오늘 조사를 마치는 대로 사건을 재판에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송재인 기자!

김혜경 씨가 언제 검찰에 출석한 겁니까?

[기자]
민주당 이재명 대표 배우자 김혜경 씨는 오늘 오후 1시 40분쯤 수원지방검찰청에 출석했습니다.

남색 정장 차림으로 변호인과 함께 청사로 들어간 거로 알려졌습니다.

지난달 23일 경찰에 출석해 소환 조사를 받았고, 사건이 검찰로 넘겨진 지 일주일 만에 김 씨는 다시 검찰에서 소환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앞서 검찰이 사건 공소시효 만료를 이틀 앞둔 오늘 김 씨에게 소환 조사를 통보한 데 따른 겁니다.

이번 의혹과 관련해 김 씨가 받는 혐의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이재명 대표가 경기지사에 당선된 직후인 지난 2018년 7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측근인 경기도청 별정직 공무원 배 모 씨가 경기도청 법인카드로 자신의 음식값을 치른 사실을 알고도 용인했다는 혐의가 첫 번째입니다.

경찰이 파악한 배 씨의 법인카드 유용 규모는 2천만 원 상당인데, 김 씨와 직접적 관련 있는 금액은 이 가운데 2백만 원 정도인 거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해 대선 경선 기간 민주당 관련 인사들에게 식사를 제공해 공직선거법 기부행위 금지를 위반한 혐의도 받습니다.

김 씨는 경찰 조사에서 이 같은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진 만큼, 이번 검찰 조사에서도 같은 입장을 유지할 가능성이 큽니다.

배 씨 소환 조사도 마친 검찰은 오늘 김혜경 씨 조사까지 마치는 대로 불구속 기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수사 과정에서 검경이 협의를 거쳐왔고, 송치 뒤 추가 조사할 시간은 일주일 정도였던 만큼 별도 추가 혐의 없이 김 씨를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길 것으로 전망됩니다.

민주당이 이미 김혜경 씨 기소 시 당 비상대응체제 전환 등 반발을 예고한 만큼 정치적 파장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사회 1부에서 YTN 송재인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 (중략)

YTN 송재인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20907144734183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