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김진표 국회의장, 빌 게이츠 이사장 환영사 / YTN

YTN news 2022-08-16

Views 8

김진표 국회의장이 국회를 찾은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 '빌 앤 멀린다 게이츠 재단' 공동 이사장에 대한 환영 연설을 준비했습니다.

빌 게이츠 이사장이 최근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백신 개발 쾌거를 이루는 데 기여한 점 등을 치하할 예정인데요.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김진표 / 국회의장]
많은 인류가 핵무기가 아니라 바이러스로 목숨을 잃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실제로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됐고 인류는 600만 명의 목숨을 빼앗겼습니다.

빌 게이츠 이사장은 코로나 발생 초기부터 백신 개발에 주목하고 헌신적인 투자를 감행했습니다.

2020년 1월 1차 연구자금 500만 달러를 희사했고 백신 개발을 위해 2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기도 했습니다.

팬데믹 초기부터 백신 개발을 호소하고 앞장선 빌 게이츠 이사장의 혜안은 참으로 돋보이는 것이었습니다.

우리 인류는 코로나19 병원체를 확인한 지 1년도 되지 않아 백신을 개발해내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만약 그때 백신을 개발하지 못했다면 코로나 사망자는 두 배로 늘어났을 거라고 합니다.

백신이 인류 600만 명의 목숨을 구한 것입니다.

빌 게이츠 이사장과 대한민국의 협력은 오랜 시간 이어져 왔습니다.

생명과학 발전을 위해서도 긴밀히 협력하고있습니다.

이런 노력 덕분에 우리는 얼마 전 국산 1호 코로나 백신 개발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오늘 빌 게이츠 이사장님의 연설을 계기로 대한민국 국회도 감염병 대응을 위한 국제 협력에 적극 나서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빌 게이츠 이사장님의 국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고맙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816104713357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